뉴스 > 산업

네오위즈, 2010 콘텐츠 어워드에서 대통령상 수상!

/ 1
네오위즈의 김정훈 부사장은 중국과 일본 일변도의 게임 수출 시장에 변화를 꾀하기 위해 미국, 유럽 등 잠재력 높은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했고, 이를 통해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101221-risell-nw1.jpg

20일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에서 개최된 2010 대한민국 콘텐츠 어워드에서 네오위즈의 김정훈 부사장이 `콘텐츠 해외진출 유공자 포상` 분야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네오위즈의 김정훈 부사장은 중국과 일본 일변도의 게임 수출 시장에 변화를 꾀하기 위해 미국, 유럽 등 잠재력 높은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했고, 이를 통해 온라인게임 종주국으로서의 우리나라의 위상을 강화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해외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며 지난 4월, 분기 매출 최초 900억원을 돌파했다.  활발한 해외 수출 사업을 바탕으로 네오위즈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55%, 영업이익 44%, 순이익 80%가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해외 수출 부분은 지난 2009년보다 152% 늘어난 292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김정훈 부사장은 "올 한해 네오위즈게임즈의 높은 성장세에 대한 좋은 평가가 이번 수상으로까지 이어진 것 같다. 향후에도 해외 수출에 적극적으로 나서 글로벌 게임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외, 3D 기술로 TV 애니메이션 `볼츠와 블립`을 제작해 세계 100여 국에 수출한 레드로버의 하회진 대표가 그 공훈을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국무총리 표창 분야에는 `겨울 연가`, `풀하우스`, `누들로드` 등 드라마와 다큐멘터리를 수출해 한류 확산에 기여한 KBS 미디어의 금동수 대표와 해외 합작 작업 및 선제적 홍보 활동으로 국산 3D 기술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삼지애니메이션의 김수훈 대표가 선정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은 `마시마로`, `뿌까` 등 국산 캐릭터의 제작 및 보급을 확대한 문화방송 글로벌사업본부의 두금마 차장대우와 음악 및 패션 분야에서 활발한 해외활동을 펼쳐 국가 브랜드를 제고한 가수 윤하와 콘커스텀준지의 정욱준 대표가 받았다.

올해 처음 신설된 `방송영상 그랑프리` 분야에서는 2개의 대통령 표창과 3개의 국무총리 표창,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 5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2개가 수여되었다.

우선 대통령 표창은 `제빵왕 김탁구`와 동물의 집짓기 방법을 국내 최초로 360도 회전촬영기법으로 제작한 다큐멘터리 `동물의 건축술`이 받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추노`를 제작한 최지영 유한주식회사 추노 대표와 문명 다큐멘터리 페이퍼로드를 연출한 편일평 사계절비앤씨 총감동, `제빵왕 김탁구`의 시나리오를 쓴 강은경 작가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지막으로 `추노`, `동이`, `자이언트`, `남자의 자격, 남자 그리고 하모니`, `아마존의 눈물` 등의 작품이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대상 분야는 대통령상 3개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12개,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 7개가 주어졌다.

만화부분은 웹툰 `이끼`가 애니메이션은 `우당탕탕 아이쿠`, 캐릭터는 `깜부`가 각각 대통령상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만화 부문의 `무림수사대`, `야뇌 백동수`, `춘앵전`, `삼천리`와 애니메이션 부분의 `봄이니까`, `최강합체 믹스마스터`, `브루미즈`, `고양이 입 속으로 뛰어들다`, 캐릭터 부분의 `캐니멀`, `후토스`, `코코몽`, `마시마로`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디지털콘텐츠 대상 분야에는 1개의 대통령상과 2개의 국무총리상이 주어졌다. 대통령상은 차세대 유망 분야인 모바일 매체를 대상으로 한일 양국이 공동으로 제작해 한류 콘텐츠 시작을 개척한 공훈을 인정받은 `피그말리온의 사랑`이 받았다.

국무총리상은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우도록 제작된 이러닝 콘텐츠 `잉글리쉬 버디`와 글로벌 패션 매거진 엘르를 매거진, 인터넷, TV,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으로 제공해 접근성을 높인 `엘르 엣 진`에 돌아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