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2011 GSL 투어 재뉴어리 32강 3일차 경기에서 임요환(슬레이어즈박서)이 김유종과 박상익을 연달아 꺾고 2승을 차지해 조 1위로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조 1위로16강에 진출한 소감은?
임요환: 이번 32강은 경기 결과에 따라 상대 선수가 바뀌어 변수가 많아 경기를 준비하기 정말 힘들었다. 다행히 결과가 좋아 크리스마스도 즐기지 못하고 연습에 매진한 보람이 느껴진다.
상대적으로 테란인 김유종은 상대하기 어렵지 않았을 것 같은데?
임요환: 첫 경기은 동족전이라 자신 있어, 저그와 프로토스전 위주로 연습을 했다. 그런데 지금 와서 생각해보니 김유종을 상대한 테란전이 가장 잘 된 것 같다.
박상익을 상대한 2번째 경기의 경우, 전진 2병영이 걸려 초반 빌드가 꼬이고 말았다.
임요환: 배틀넷에서 박상익에게 전진 병영 전략을 자주 사용해 왠지 걸릴 것 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실제로 그렇게 경기가 진행되고 말았다. 순간 아차, 싶었는데 다행히 중간에 대군주 한마리를 잡아 경기를 해볼 만한 양상으로 이끌 수 있었다.
시즌 2 4강전때 임재덕에게 패배한 후 저그전에 대한 해법을 찾겠다고 공헌했는데, 연습 결과 도출한 답이 `불곰`인가?
임요환: 1.2 패치 전까지는 지금과 다른 테크트리 위주의 스타일로 플레이를 해왔다. 하지만 패치 이후, 그 스타일에 큰 문제점이 발생했다. 그래서 4강을 앞두고 2배럭 위주의 초반 압박형으로 스타일을 바꿨는데 때문에 연습 기간이 짧아 다소 미숙한 경기력을 선보인 것 같다. 하지만 4강전 이후 꾸준히 저그전을 연습해 경기 자체에 대한 자신감이 많이 붙었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이번 경기를 준비하며 여자친구가 컨트롤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했다. 여자친구가 `맹독충 위에 불곰드랍은 어때?` 하고 제안하며 자신이 준비한 영상과 자료를 보여줬는데 최근 연습할때 이외로 저그들이 이 전략에 많이 당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그래서 박상익과의 경기에서 사용해 이득을 쏠쏠하게 챙겼다.
임요환의 저그전 실력이 도마에 올라와 있는데, 본인은 어떻게 평가하는가?
임요환: 개인적으로 잘하지도, 그렇다고 못한다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 꼭 이겨 실력에 대한 불신을 어느 정도 가라앉히고 싶었다. 운영적인 면에서 해병/불곰/탱크 조합이나 2병영을 통한 압박 등을 중점으로 연습을 계속했다. 개인적으로 보여줄 게 더 많았는데 조금 아쉽다.
팀 유니폼은 지금 입고 온 것으로 결정된 것인가?
임요환: 아 그냥 입은 것이다(웃음). 아직 결정되진 않았다.
오늘 자신의 저그전에서 아쉬웠던 면을 꼽는다면?
임요환: 유닛의 업그레이드가 늦었다. 원래는 빠르게 2단계 업그레이드를 완료해 센터에서 전투에서 우선권을 가졌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미흡해 아쉬웠다.
지난 오픈 시즌에서 4강 진출에 그쳤는데 이번 시즌에는 어디까지 욕심을 내고 있는가?
임요환: 당연히 결승에 가서 우승을 하고 싶다. 눈 앞의 경기를 차분히 이겨나간다면 이뤄질거라 짐작한다.
팬들한테 새해인사 한 마디 부탁한다.
임요환: 연습하느라 팬 여러분들께 인사도 제대로 못 드린것 같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돈 많이 버는 한 해를 보내시길 바란다. 새해에 이런 저런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팀도 창단하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1월 중으로 좋은 뉴스 들려드릴 수 있으리라 전망하니 많이 기대해주길 바란다.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좋은 관심과 격려, 그리고 쓴소리도 많이 해주길 부탁드린다. 스타2로 기분 좋게 첫 단추를 잘 끼웠으니 마지막 단추까지 제대로 마무리하고 싶다.
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임요환: 경기를 준비하며 모든 클랜원들이 잘 도와줬는데 확실한 창단 효과를 보았다. 고맙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싶고 앞으로 열심히 해서 명문 클랜, 명문 팀이 될 수 있도록 모두 노력해주길 바란다.
성상우형과 심적으로 큰 도움을 준 조재영 형, 그리고 머리를 예쁘게 단장해주신 헤어 디자이너 선생님, 그리고 사랑하는 여자친구에게 이 기쁨을 전하고 싶다.
※`스타2`와 `GSL`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게임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오늘의 스팀] 몬헌 와일즈, 업데이트 후 평가 ‘바닥’
- 공부할 때 켜 놓는 게임 '스터디 위드 미' 스팀서 공개
- 철권 GOAT였던 아슬란 애쉬, 도핑 징계 결과 발표
- [매장탐방] 스위치 2 ‘키 카드’ 불호, 생각보다 더 컸다
- 실물 포켓몬 크기 '가디안 봉제인형' 국내 정식 발매된다
- 재미없는 인터미션 억지로, 마리오 카트 월드 불만 폭발
- [오늘의 스팀] 한 달 차, 재평가 중인 엘든 링 밤의 통치자
- 스트리트 파이터 6와 에스파 컬래버, 주리 신의상 추가
- 스팀 게임 SSD 설치, 권장에서 필수로
- 아이온 2 첫 포커스 그룹 테스트, 유저 반응 호평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