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WOW 잇는 차세대 북미 MMORPG `리프트`

/ 4


▲ 차세대 MMORPG `리프트: 플레인 오브 텔라라` 게임 시스템 소개 영상

`울티마 온라인`, `에버퀘스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 이은 차세대 북미 MMORPG를 표방하는 기대작 `리프트: 플레인 오브 텔라라(RIFT: Planes of Telara, 이하 리프트)` 가 지난 3일(현지시간)부터 베타테스트에 돌입했다.

북미 게임개발사 트라이온 월드가 개발 중인 `리프트` 는 우주와 판타지가 혼합된 세계관을 바탕으로, 행성과 행성간을 연결하는 ‘리프트’ 를 통해 거대한 6개 행성에서 벌어지는 방대하고 치열한 전투를 다룬다. 유저는 다양한 자연 환경과 유적 등이 존재하는 행성 내에서의 전투는 물론, 다른 행성을 공격하거나 NPC들의 침략을 막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다.

‘리프트’ 의 전투는 일반적인 필드 전투 외에도 PvP와 PvE가 혼합된 대규모 전투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된다. 행성 침공 등의 상황에서는 다수의 인공지능 캐릭터들이 적군 혹은 아군으로 참여하여 하나의 군단을 조직한다. 때문에 소수의 플레이어간의 전투도 군단 대 군단의 치열한 전투로 발전되는 등 실감나는 대규모 ‘전쟁’ 을 느낄 수 있다.

`리프트` 는 `소울` 선택을 통한 다양한 직업을 가질 수 있는 직업 시스템이 특징이다. 게임 내 직업군은 크게 워리어, 클레릭, 메이지, 로그 네 종류로 나눠지며, 캐릭터를 생성하면 먼저 하나의 직업군을 선택하여 첫 번째 `소울` 을 배울 수 있다. 이후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2개의 ‘소울’ 을 더 익힐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 선택한 3개의 ‘소울’ 종류에 따라 최종 직업과 캐릭터의 특성 등이 결정된다.

게임 내에는 수 많은 ‘소울’ 이 존재하며, 하나의 ‘소울’ 에는 수 많은 스킬이나 능력치 업 등의 특성을 배울 수 있는 ‘소울 트리’ 가 각각 존재한다. ‘소울 트리’ 는 레벨 업을 할 때마다 주어지는 `소울 포인트` 를 투자하여 진행해 나갈 수 있으며, 일정 레벨에 다다르면 새로운 `소울` 을 익힐 수 있다.

현재 `리프트` 는 테스터로 당첨된 유저들을 대상으로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오는 3월 1일 북미 지역에서 패키지 판매+월 정액 방식의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다. 또한, 오늘(6일)부터 펫 이용권이 포함된 한정판 예약 판매를 실시했다.

‘리프트’ 의 국내 서비스 여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 `리프트: 플레인 오브 텔라라` 스크린샷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트라이온월드
게임소개
'리프트'는 우주와 판타지가 공존하는 세계 '텔라라'를 무대로 삼은 MMORPG다. 행성과 행성을 연결하는 '리프트'를 통해 벌어지는 방대하고 치열한 전투를 다뤘으며, 유저는 다양한 자연 환경과 유적 등이 존재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