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박준, 이번에야말로 코드 S 무대 밟는다!

/ 1

올라가느냐? 떨어지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24일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드디어 승격/ 강등전의 첫 게임이 시작된다.

A조 첫 경기에서는 박준과 최성훈이 서로의 운명을 걸고 대결한다.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 출신, 박준은 신준이라는 별명으로 유명세를 떨칠 정도로의 실력과 인기를 동시에 갖고 있다. 하지만 아직 `스타2`에 완벽하게 적응하지 못했다는 것이 그의 단점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그의 상대, 최성훈이 박준의 이 약점을 날카롭게 파고들 것이라 전망했다.

승격/강등전의 첫 경기를 장식하는 박준과 최성훈에게는 한 가지 징크스가 있다. 바로 테란 VS 테란 대진에 유달리 약한 모습을 보인다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둘 중에 어떤 선수가 테테전 징크스를 깨고 올라올 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어서 벌어질 승격/ 강등전 B조 첫경기는 서명덕과 송준혁의 대결이 벌어진다. 서명덕은 현재까지 총 5회 뿐인 공식전 전적을 가지고 있다. 특히 프로토스 VS 프로토스 전의 경우 코드A 32강전에서 안정민과 벌인 경기가 유일하며, 그의 첫 상대인 송준혁은 안정민과는 무게감이 틀린 강력한 적수다.

이에 반해 송준혁은 지난 시즌 1에서 김태균, 오창종 그리고 강초원까지 동족전에서 내리 3연승을 하며 8강까지 올라 코드 S를 획득한 바 있는 관록 있는 선수다. 경험이 부족한 서명덕이 송준혁를 잡고 코드S의 자격을 획득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