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더트루컴퍼니, 국내 최초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 오픈

/ 1
더트루컴퍼니는 국내 최초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 ‘디스이즈트루스토리` 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디트’는 오픈을 기념해 1월 26일부터 회원가입 후 프로젝트 응원글을 남기는 선착순 3,000명에게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직접 후원할 수 있는 후원캐시 1,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더트루컴퍼니는 국내 최초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 ‘디스이즈트루스토리(이하 디트)` 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는 자신의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소개해 일정 금액을 후원받고 프로젝트 성공 후 `리워드(보상)` 로 보답하는 방식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 ‘펀드레이징(Fundraising)’, ‘커뮤니티 펀딩(Community funding)’, `마이크로 펀딩 (Micro funding)` 등의 용어로 유명하다. 대표적인 해외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로는 미국 ‘킥스타터 닷컴’, ‘인디고고 닷컴’ 등이 있다.

아이디어 소셜펀딩 사이트를 통해 성공한 해외 프로젝트 사례들 중 페이스북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사회적 이슈로 부각시키며 페이스북의 대항마로 주목받고 있는 오픈 소스 기반의 SNS ‘디아스포라’ 역시 킥스타터 닷컴을 통해 개발비용을 모금해 총 20만 641달러를 후원 받은 바 있다.

현재 ‘디트’ 에는 서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다양한 동호회 및 커뮤니티를 단편 다큐멘터리로 소개하는 사이트 제작 프로젝트와 전 세계 어느 곳에서나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제작, 전송, 공유할 수 있는 모바일 어플 및 웹사이트, 독일의 소도시를 배경으로 한 소설과 문화예술 공연 후 버려지는 현수막을 재활용 한 가방키트 프로젝트 등 총 4개의 프로젝트가 후원을 기다리고 있다.

더트루컴퍼니 임현나 대표는 “국내에서는 아이디어나 개인 프로젝트에 후원하는 문화가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다양한 사람들의 아이디어와 재능이 현실화 될 때 세상은 더욱 재미있어지고, 그 과정에서 모두를 위한 새로운 가치를 발견할 수 있을 거라 믿는다. `디트` 는 자신만의 아이디어나 프로젝트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후원 모금이 가능하며, 자신만의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실현시킬 수 있는 곳이다.” 라고 오픈 소감을 밝혔다.

‘디트’는 오픈을 기념해 1월 26일부터 회원가입 후 프로젝트 응원글을 남기는 선착순 3,000명에게 관심 있는 프로젝트를 직접 후원할 수 있는 후원캐시 1,000원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