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강초원, 4차관의 승리포인트는 수정탑 위치!

/ 2
27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Tour 코드S 승격 강등전 마지막 경기에서 강초원(sanZenith,P)이 김경수(슬레이어스사필없,P) 2:1로 꺾고 코드S 잔류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강초원은 3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상대방의 공허 포격기 빌드에 점멸 추적자로 대응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27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GSL Tour 코드S 승격 강등전 마지막 경기에서 강초원(sanZenith, P)이 김경수(슬레이어스사필없, P) 2:1로 꺾고 코드S 잔류에 성공했다. 이날 경기에서 강초원은 3세트까지 가는 접전 끝에 상대방의 공허 포격기 빌드에 점멸 추적자로 대응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코드S에 잔류하게 된 소감이 어떤가?

강초원: 코드S에 잔류하게 되어 기쁘다. 하지만, 개인적인 친분이 있는 경수형을 꺾고 올라와서 미안하다.

3세트 모두 4차원 관문으로 경기를 진행했는데, 이유가 뭔가?

강초원: 탐사정으로 정찰 했을 때 상대가 4차원 관문을 사용하길래 나도 맞불을 놓았다.

그렇다면, 4차관 빌드 사용 시 승리를 위한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

강초원: 수정탑의 위치 선정이 아주 중요하다. 수정탑이 깨져버리면 유닛을 소환할 수 없게 되어 거기서 게임이 끝난다.

3세트에서 빌드 싸움이 정말 치열했는데, 승리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은 뭔가?

강초원: 상대와 빌드와 갈린 것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경수 형이 공허 포격기를 생산했을 때, 나는 추적자의 점멸을 연구했다. 이것이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시즌 본인의 목표는 무엇인가?

강초원: 취미로 하는 유저이기 때문에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는 것이 목표이다. 이번 시즌에는 예전처럼 경기 초반에 패배해서, 싱겁게 끝나는 일이 없도록 열심히 하겠다.

이번 시즌에 테란전을 많이 해야 하는데, 자신 있나?

강초원: 테란전은 맵에 의해 유불리가 결정되므로, 상대 종족에게 유리한 맵이 걸리지 않았으면 좋겠다.

피하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강초원: 딱히 피하고 싶은 선수는 없다.

상대하고 싶은 선수가 있다면 누구를 지목하겠나?

강초원: 한준 선수와 경기를 한다면 재미있는 경기가 나올 것 같다. 개인적인 친분이 있어서 연습 경기를 자주 했는데, 결과가 좋았다. 방송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가 나올 것 같다.

더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강초원: 오늘 응원하러 와주신 제넥스 클랜원들과 엔에스피 감독님께 감사 드린다.

스타크래프트2와 GSL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