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대항해시대 온라인 `엘 오리엔트` 로 동접자 20% 증가

/ 4

CJ인터넷이 서비스하는 `대항해시대 온라인` 이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2005년부터 공개서비스를 실시한 `대항해시대 온라인` 은 초기 정액제로 서비스 됐지만 국내 현지 실정을 고려해 2009년 부분유료화로 전환, 1만 여명의 동시접속자수를 유지하던 가운데 지난 주말 20%에 달하는 상승률을 보였다. 이 같은 상승세는 최근 이뤄진 중국 해역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올해로 서비스 6년째인 장수게임이라는 점에서 `대항해시대 온라인` 이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기도 하다.

이번 업데이트는 `엘 오리엔트(El Oriente)` 의 4번째 챕터이자, 완결편으로 동아시아 해역인 중국 해역이 공개됐다. 마카오와 항주, 중경 등 광활한 대륙의 도시와 신규 아이템이 추가됐으며, 보선 등 중국선박도 새로 선보였다. `꿰뚫기`, `맹수공격`, `투구가르기` 등의 새로운 필살기도 추가되었다.

CJ인터넷 이승원 이사는 "지난해 5월 동아시아 해역 확장팩 업데이트 이후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한결같이 게임을 사랑해주시는 이용자분들의 성원 덕분으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와 다양한 이벤트로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대항해시대 온라인` 은 코에이의 PC게임이 원작이며 16세기 초 유럽을 배경으로 온라인 상에 펼쳐진 광활한 대양과 대륙을 무대로 모험과 교역, 전투 등을 즐길 수 있는 해양 MMORPG이다. 또한 높은 자유도 및 어드벤처의 묘미를 함께 제공하는 독특한 게임성이 특징이다. 일본과 대만 등에서도 서비스 중이며, CJ인터넷이 2010년 글로벌넷마블닷컴을 통해 북미, 유럽 유저들에게도 선보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코에이테크모
게임소개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코에이의 PC 게임 '대항해시대'를 온라인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16세기 유럽의 '대항해시대'를 배경으로 한 '대항해시대 온라인'은 중세 유럽의 다양한 함선은 물론 선박과 의상, 당시 존재...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