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4월 21일 정식 발매

/ 1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인 `포켓몬스터 블랙`, `포켓몬스터 화이트` 를 오는 4월 21일에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포켓몬스터 블랙`, `포켓몬스터 화이트` 는 신기한 생명체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 의 도감을 완성하며 성장해 나가는 RPG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지금까지 본 적 없는 포켓몬들이 등장한다.

일본에서 작년 9월 발매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는 닌텐도 DS 전용 소프트웨어 사상 최단기간에 500만개의 판매량을 돌파하며 2010년 소비자 대상 게임 소프트웨어 판매량에서 1위를 기록했다.

현대적인 대도시와 푸르른 자연이 공존하는 새로운 `하나` 지방을 무대로, 소꿉친구들과 함께 여행을 떠난 주인공, 인간으로부터 포켓몬의 해방을 주장하는 수상한 집단 `플라스마단` 과 수수께끼의 인물 `N(엔)`, 그리고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 `제크로무` 를 둘러싼 모험이 펼쳐진다. 이번 타이틀에서는 150종류 이상의 새로운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시리즈 처음으로 3대 3 형식의 배틀 시스템이 도입되어 3마리 포켓몬의 배치나 순번을 바꿔가는 배틀로 예측할 수 없는 승부를 펼칠 수 있다. 기존의 DS 무선 통신이나 Wi-Fi 통신 외에 적외선 통신 기능이 추가되어 게임 플레이 중 즉석에서 통신, 함께 있는 친구들과의 포켓몬 배틀과 교환을 스피디하게 즐길 수 있는 것 또한 특징이다.

또한, 다른 플레이어의 세계를 오갈 수 있는 특별한 장소도 존재해 서로의 모험을 도와줄 수 있으며, `엇갈림 통신` 으로 엇갈려 지나친 누군가의 플레이 상황 등도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고, 닌텐도 DSi가 있으면 본체의 카메라 기능으로 화상채팅도 가능해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더욱 풍부해졌다.

이외에도 `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 `포켓몬스터DP 펄기아`, `포켓몬스터Pt 기라티나`, 그리고 `포켓몬스터 하트골드`, `포켓몬스터 소울실버` 에서 모은 포켓몬들을 데려와 포켓몬 배틀이나 교환을 하는 것도 가능하며, 닌텐도 Wi-Fi 커넥션을 이용, 소프트웨어와 연동되는 전용 인터넷 사이트 `포켓몬 글로벌 링크` 가 오픈되어 Wi-Fi 통신으로 소프트웨어에 저장된 포켓몬을 PC상으로 데려와 함께 놀거나 그곳에서 만난 포켓몬을 게임으로 데려올 수도 있어 게임 외에 즐길 거리가 다양해졌다.

`포켓몬스터 블랙` 과 `포켓몬스터 화이트` 는 같은 맵 상에 다른 장소가 존재하고, 출현하는 포켓몬의 종류나 출현율이 다른 버전이며 각각 39,000원의 희망소비자가격으로 2011년 4월 21일에 발매된다. 또한,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 `제크로무` 의 일러스트가 디자인된 스페셜 닌텐도 DSi인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무 에디션 블랙`, `닌텐도 DSi 레시라무&제크로무 에디션 화이트` 2종이 한정수량으로 출시, 소프트웨어와 함께 각각 희망소비자가격 227,000원으로 동시 발매된다.



▲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 와 동시 발매되는 DSi 패키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프릭
게임소개
'포켓몬스터 블랙/화이트'는 5세대 포켓몬이 등장하는 '포켓몬스터' 시리즈 신작이다. 플레이어는 현대적인 대도시와 푸른 자연이 공존하는 하나 지방을 무대로 전설의 포켓몬 '레시라무'와 '제크로무'를 둘러싼 모험을...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