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리스타일,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 ‘광장’ 업데이트

fs110329_fresty.jpg

JCE는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의 새로운 커뮤니티 공간으로 ‘광장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광장 업데이트’는 2월에 실시한 ‘명성 업데이트’, 3월 중순에 선보인 ‘티아라 업데이트’에 이은 ‘프리스타일 빅쇼’ 의 세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이다.

RPG게임에 ‘캐릭터’로 분한 유저들이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 있듯이, `프리스타일`에서도 ‘광장’을 통해 유저들이 한 공간에 모이고, 게임 외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갖게 되었다.

기존 `프리스타일` 유저들이 대기방 ‘텍스트 채팅’을 통해 원하는 게임 상대를 찾아 플레이 하였다면, 이번에 선보인 ‘프리스타일 광장’에서는 캐릭터들이 ‘광장’이란 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고, 원한다면 즉시 플레이까지 가능하게 되었다.

커뮤니티적 요소와 함께 ‘광장’내에는 NPC(플레이어 이외의 캐릭터)를 이용한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었다. 국민 MC 유재석은 ‘미니게임’ NPC로 등장하여 모든 유저가 함께하는 ‘OX퀴즈’를 진행한다. NPC를 통해 ‘공지사항’을 확인할 수 있으며, 미션을 부여하고 상품을 지급하는 ‘DJ 봉투맨’, `프리스타일`의 게임 내 전문용어를 설명해주는 ‘미친개’ 등 재미있는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JCE는 오는 4월 20일까지 `프리스타일` 광장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캐릭터 및 아이템 당첨이 가능한 ‘행운의 FS풍선’을 선물한다. 또한 △진짜 영자를 찾아라 △영자와 한판 승부 △영자와 함께 OX퀴즈 등, 4월 6일까지 진행되는 ‘광장GM 이벤트’를 통해 캐쉬 및 포인트도 지급받을 수 있다.

장지웅 JCE 사업본부장은 “‘광장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외적인 공간에서도 유저들이 발하게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게 되었다.”며, “유저들이 서로 소통하고, 그들만의 커뮤니티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추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프리스타일`의 ‘광장 업데이트’ 및 이벤트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fs.joycity.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조이시티
게임소개
'프리스타일'은 농구를 소재로 만든 게임으로, 프로 농구가 아닌 '길거리 농구'를 온라인 게임에 접목한 것이 특징이다. 플레이어는 가드와 포워드, 센터 등 세 가지 포지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게임에 참여할 수 있...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