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야구9단 `빅보이` 이대호 선수와 모델계약 체결

/ 4

▲ 국내 최고 `4번 타자`로 평가받는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


NHN의 검색 포털 네이버가 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9단`은 3일, 작년 한국 프로야구 홈런왕 출신인 롯데 자이언츠의 이대호 선수와 전속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야구9단`은 2011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공개시범서비스를 시작하면서 일주일 만에 30만 구단주가 탄생했고, 1개월이 지난 3일 현재 구단주가 62만명을 돌파하는 등 뜨거운 야구열기와 함께 인기를 더해가고 있는 대표적인 야구게임이다.

특히 `야구9단`은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서는 최초로 실시간 개입이 가능하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를 비롯하여 은퇴한 선수로 라인업 구성을 할 수 있는 등의 요소들 덕분에 게임유저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야구9단`의 모델이 된 이대호 선수는 지난 시즌 프로야구 홈런왕을 비롯한 타격 7관왕은 물론 9경기 연속 홈런 세계신기록을 경신해 한국 프로야구의 대표적인 강타자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 큰 체구에도 불구하고 4년여 만에 도루를 성공한 것이 화제가 되는 등 실력은 물론 스타성까지 겸비하고 있다.

NHN의 우상준 실장은 “공개시범서비스 기간 중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창단한 구단이 롯데 자이언츠이며, 이대호 선수가 ‘주력타자’ 부문에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은 것이 이 선수를 전속 모델로 낙점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한편 `야구9단`은 5월중에 스마트폰 서비스를 오픈하고, 최희 아나운서와 함께한 이대호 선수의 인터뷰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대호 선수는 이 인터뷰에서 ‘도루왕 이대호’에 대한 생각을 밝힐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육성시뮬, 스포츠
제작사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야구9단'은 유저가 직접 야구구단 감독이 되어 자신만의 구단을 경영하는 웹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야구9단'은 기존 온라인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실시간 경기 개입' 시스템을 도입하여 좋은 선...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