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김승철, 결승만 가면 우승 자신한다!

/ 2
3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LG 3DTV GSL May 코드S 4강 2경기에서 김승철이 황강호에게 3:0 완승을 거두며 4강에 진출했다. 떠오르는 신예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김승철은 이번시즌 루키 종결자 칭호를 획득하며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을 자신했다

3일, 목동 곰TV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LG 3DTV GSL May 코드S 8강 2경기에서 김승철(T, fOu)이 황강호(Z, IM)에게 3:0 완승을 거두며 4강에 진출했다. 떠오르는 신예의 맞대결에서 승리한 김승철은 이번시즌 `루키 종결자` 칭호를 획득하며 남은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를 펼칠 것을 자신했다.

첫 4강무대다. 기분이 어떤가?

김승철: 생애 첫 4강이다. 결승까지 이제 한 계단이 남았으니 승리의 기쁨에 도취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하겠다.

상대가 황강호로 결정되었을 때 어땠는가? 자신 있었는가?

김승철: 경기 후 집에 갔을 때 상대가 황강호로 결정되었다는 것을 알았다. 워낙 잘하는 선수다 보니 질까봐 좀 걱정했는데 숙소에서 다른 선수들과 연습을 하다보니 금새 잊혀지더라.

요즘 선수들 사이에서 김승철의 실력이 화제다.

김승철: 내 스타일이 상대방이 가장 꺼려하는 것이라 그런 것 같다. 실제로 숙소에서도 많이 패배하는 등 승률이 좋지만은 않다.

지난 시즌 8강과, 이번 시즌 4강에 올랐을 때가 다른가?

김승철: 지난 8강에서는 상대 선수를 과소평가해 일격을 맞았다. 그래서 이번 시즌은 심기일전해서 연습에 몰두 했고 좋은 결과가 있었다.

오늘 3:0 승부를 예상하고 왔는가?

김승철: 이길 것이란 생각은 했는데 상대가 상대인만큼 조심스럽게 3:1을 예상했었다. 그런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생각보다 전략이 잘 먹혀 깔끔하게 3:0 승리를 했다. 좋은경기력을 다음 경기까지 이어가고 싶다.

오늘 경기 스타일이 엄청나게 공격적이었다. 평소에도 그런 스타일인가?

김승철: 아니다. 오늘 경기에서 처음 공격적인 운영을 해 보았다. 원래 이 빌드는 `스타테일` 최지성의 것인데 팀내 저그들이 이 스타일이 상당히 까다롭다고 평가해서 한 번 사용해 보았다.

김승철의 벙커링은 상당히 막기 힘들다고 하던데?

김승철: 래더에서는 많이 쓰는데 경기에서는 처음 사용해 보았다. 황강호 선수가 이에 대한 대비가 안 된 탓인지 잘 먹혀 들었다.

4강에서 임재덕, 이정환 중에 한 명과 만나는데, 누구와 더 붙어보고 싶은가?

김승철: 이번에 저그전을 연습하며 너무 힘들었다. 그래서 프로토스와 한 번 해보고 싶다. 부적 업그레이드도 없어졌으니 해 볼만 할 것 같다.

4강에 올라갔으니 우승에 대한 욕심도 날텐데?

김승철: 우승보다는 먼저 결승전에 올라가는 것이 목표다.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고 열심히 할 것이다. 결승에만 가면 무조건 우승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번 시즌 성적이 좋은데, 주변 반응은 어떤가?

김승철: 관심을 모으는 플레이를 하지 않아서인지 그다지 뜨겁지는 않다. 4강 이후로는 화끈한 경기를 펼쳐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싶다. 경기 외적인 세레모니도 준비할테니 기대해달라. (웃음)

오늘 춤 세레모니의 의미는?

김승철: `죽음의 무도`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 황강호를 의식한 세레모니였다. 별다른 뜻은 없다.

끝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는가?

김승철: 오늘 응원와준 이형섭 플레잉 코치님께 고맙다. 그리고 최원석 플레잉코치님이 개인사정으로 이번에 일을 그만두셨는데, 앞으로 하는 일 모두 잘 풀리길 기원한다. 끝으로 연습을 도와준 이인수, 최진솔, 송병학, 최경민, 이동녕 등에게 너무 감사하다.

스타1, 2를 통털어 이 정도로 연습을 도와준 일례가 없다할 정도니 어게 감사를 표해야 할지 모르겠다. 끝으로 요즘 fOu가 다소 침체기에 빠져있는데 앞으로 GSTL과 슈퍼토너먼트 등에서 좋은 모습 보여줄테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