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RPG에 변주를 더하다, 힘내라! 게임인상 대상 후보작 공개

/ 4


게임인재단은 24일 '제 13회 힘내라! 게임인상' 최종 대상 후보작인 탑리스트를 공개했다.

'힘내라! 게임인상'은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중소개발사 지원프로그램으로, 모바일게임 개발 과정부터 출시까지 각종 인프라를 지원한다.

최종 대상 후보작으로 선정된 제 13회차 탑리스트에는 총 6개 작품이 선정됐으며, 최근 대세인 RPG의 문법을 바탕으로 차별화를 꾀한것이 이번 회차의 주요 특징이다.

플레이어소프트 '소드스톰', 스튜디오닉 '라스트워', 님블게임즈&오르카 '던전에왜왔니'. 에이블링 '커맨드엔소울즈(가제)', 일분일초 '클레이나이츠', 씨에로소프트 '킹덤와치'가 대상을 가운데 둔 경합을 벌이며, 이 중 FPS '라스트워'를 제외한 5종은 RPG다.












▲ 제 13회 힘내라! 게임인상 대상 후보작
위부터 '소드스톰', '라스트워', '던전에왜왔니', '커맨드엔소울즈', '클레이나이츠', '킹덤와치'

게임인재단은 “게임의 결과물을 쌓아가길 원하는 모바일게임 유저들의 니즈에 맞춰 RPG의 특성은 간직하되, 이를 풀어나가는 방식에서 다양한 시도가 돋보인다” 며 “최근 인디 개발사들이 시장 상황에 대한 현실적인 인식과 고민을 바탕으로, 이를 특유의 도전 정신으로 돌파하려는 시도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게임인재단은 탑리스트 선정작 중 최종 심사를 거쳐, 차주 중 시상식을 개최하고 대상작을 발표할 계획이다. '제 13회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작 발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