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토종 FPS `아바` 북미 유럽에서 동시접속자 1만 돌파!

/ 4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윤상규)는 ㈜레드덕(대표 오승택)이 개발하고 NHN USA(대표 이석우)를 통해 북미 유럽에서 서비스 중인 1인칭슈팅(FPS)게임 아바(A.V.A)가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세계 최대 디지털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www.steampowered.com)에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결과로 분석된다.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어 국내 FPS게임이 게임의 본고장인 미국을 비롯 유럽시장에서도 가능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스팀’은 현재 가입자 약 3,000만 명, 일 동시접속자 300만 명을 유지하고 있으며 지난 6월 처음으로 부분 유료화(Free-To-Play) 부문을 개설하며 아바(A.V.A)의 미국 유럽 버전을 선보였다. 아바(A.V.A)는 스팀 실시간 이용자 순위(Top games by current player count)에서 최고 11위까지 차지한바 있다.

2007년 국내에서 첫 서비스를 시작한 아바(A.V.A)는 39개국에 진출해있으며, 높은 완성도의 그래픽과 게임성을 기반으로 일본, 중국, 미국 유럽, 대만 등의 지역에서 모두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향후 네오위즈게임즈는 NHN USA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한편, 국제대회를 더욱 활성화시켜 전 세계 아바(A.V.A)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임우열 사업팀장은 “아바(A.V.A)가 잠재력이 큰 북미 유럽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어 기쁘다”며, 여기에 만족하지 않고 지금의 성과를 발판으로 글로벌 게임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레드덕
게임소개
'아바(A.V.A)'는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FPS 게임이다. 실제 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우발상황과 자연현상,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시원한 타격감 및 음향 효과, 반사광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