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NHN, 아바 `스팀` 서비스로 북미·유럽 퍼블리싱 역량 입증

/ 4

▲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에 진출한 NHN의 `아바`


NHN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게임 포털 한게임은  세계 최대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 지역에 선보인 국산 FPS 게임 ‘아바(A.V.A)’의 성공적 론칭에 힘입어 다양한 유통채널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 글로벌 유통 배급업체 로서의 입지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 온라인 게임의 세계 시장 진출이 가속화될 전망 이다.

NHN 한게임은 지난 6월 패키지 게임만 유통하던 ‘스팀’과 한국형 게임 방식인 부분유료화 게임 유통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구축에 성공, 부분유료화 첫 게임으로 아바(A.V.A)를  세계 시장에 선보였다. 아바는 레드덕이 개발하고, 한게임이 미국과 유럽에 서비스 중인 밀리터리 FPS 게임이다.

현재 아바(A.V.A)는 스팀을 통해 북미-유럽 지역에 서비스 된 지 불과 한달 만에 스팀 게임 순위 20위권 진입, 동시접속 1만을 돌파하며 해외 유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는 ‘포탈2’, ‘리프트’, ‘듀크 뉴캠 포에버’ 등의 쟁쟁한 해외 대작 게임들을 제치고 거둔 성적으로 한게임이   스팀이라는 거대 유통채널을 확보하며 유통 배급력 역시 세계적 수준에 입문했음을 보여주는 결과다.

이러한 성공이 발판이 되어 한게임의 해외 유통 채널 확보에 청신호가 켜졌다. 세계적인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의 커넥트, 피드 등의 기능을 NHN 한게임의 미국법인인 NHN USA가 운영하는 게임포털 ‘이지닷컴’에 통합하여 페이스북 유저들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페이스북 내에서 직접 게임을 할 수 있는 방안도 논의 중에 있다.

미국의 유명 게이머가 설립한 게임 소셜 플랫폼인 랩터(Raptr)와 공동으로 아바, 솔저프론트(스페셜포스) 등의 게임을 북미-유럽지역 유저들에게 소개했으며, 현재 유통 플랫폼 확대를 위해 랩터의 고객사인 업체들을 통해 게임을 유통하는 방안을 협의 중이다.

NHN 한게임 정욱 대표대행은 “스팀과의 파트너쉽을 적극 활용하는 한편, 페이스북과 같은  잠재 고객이 밀집된 플랫폼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국산 게임의 해외 진출을 위한 다양한 유통 배급망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고 말했다.

NHN 한게임은 미국법인NHN USA을 통해 게임 포털 이지닷컴을 성공적으로 운영, 1300만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솔저프론트(스페셜포스), 건즈 등 국산 온라인 게임의 해외 진출을 개척해 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FPS
제작사
레드덕
게임소개
'아바(A.V.A)'는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FPS 게임이다. 실제 전장에서 경험할 수 있는 각종 우발상황과 자연현상, 실제 존재하는 무기를 통해 느낄 수 있는 시원한 타격감 및 음향 효과, 반사광까...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