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액션놀이 통할까? `C9` 일본서 첫 CBT 시작

/ 4

▲ 일본에서 첫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 `C9`


웹젠의 액션RPG ‘C9’의 일본 내 비공개 테스트가 시작됐다.

웹젠은 14일 ‘C9’의 일본 서비스 파트너 사인 게임온이 1만 명의 테스터 당첨자를 대상으로 일본 내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웹젠의 ‘C9’은 일본 현지화 버전에 ‘칸노 요코’의 음악이 추가되고, 인기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주요 캐릭터 성우들의 목소리도 적용 돼 완성도 높은 현지화로 일본 내 게이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칸노 요코’는 ‘카우보이 비밥’, ‘공각기동대’ 등 일본의 유명 애니메이션의 음악을 담당했으며, 다수의 게임음악에도 참여해 특유의 서정적이고 환타지적인 음악성을 선보여 온 세계적인 음악 작곡가이다.

일본 내 서비스사인 게임온은 현재 ‘C9’이 ‘테라’에 이어 일본 유명 게임웹진 ‘4gamer.net’의 게임 주목도 랭킹 2위를 유지하고 있어, 테스트 개시 후 정식서비스까지 일본 게이머들의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본 현지화 총괄 PD인 나카가와 유키노부(Nakagawa Yukinobu)는 “수준 높은 게임성에 음성 현지화가 추가 돼 일본 내 게이머들의 기대가 점점 커지고 있다.”면서, “기대감이 높은 만큼 테스트 결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더해 향후 정식 서비스까지 더욱 완성도를 높여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C9’은 텐센트와의 중국 수출 계약 후 1년여 간 중국 최대 인터넷 포털인 ‘17173.com’의 기대 게임 순위 2위 이상을 놓치지 않고 점유하면서 중국에서도 높은 기대를 얻고 있다.

웹젠의 액션 RPG ‘C9’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c9.hangame.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단 하나의 액션도 이유 없이 존재하지 않는다'라는 슬로건을 내건 'C9'는 콘솔에서 느낄 수 있었던 화려한 액션과 즐거움을 온라인에서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된 MORPG다. 'C9'는 자체 엔진을 통해 구현한 사...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