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제페토, 아이폰용 해상슈팅 `엠파이어&보트` 출시

/ 1

▲ 제페토에서 출시하는 스마트폰용 게임 `엠파이어&보트`


제페토는 1일 아이폰, 아이패드 전용 슈팅 게임 ‘엠파이어&보트(Empire&Boat)’를 출시했다.

엠파이어&보트는 제페토의 육, 해, 공 슈팅 게임 연작 시리즈 중 두 번째 작품으로, 함선 한대가 수많은 적의 잠수정들과 바다에서 대결하는 해상 슈팅 게임이다. 제페토는 지난해 12월 공중 슈팅 게임 ‘터치플라이’를 출시하여 전세계 mac 앱스토어 게임 카테고리에서 1위에 랭크된 바 있으며, 올 가을에는 육상 슈팅 게임 ‘The archer’가 출시하여 육, 해, 공을 아우르는 슈팅 게임 연작을 완성할 계획이다.

게임은 아이폰과 아이패드 앱스토어 및 아이튠즈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판매 정상가는 0.99 달러다. 주말인 오는 9월 3일(토), 4일(일) 양일 동안에는 출시 기념 이벤트로 무료 배포된다. 단, 게임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미국 계정이 필요하다.

엠파이어&보트는 함선과 잠수정 간의 해상 전투를 다룬 고전 아케이드 게임들에 대한 노스텔지어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스마트 기기의 특성을 활용한 플레이 방식으로 다양한 연령대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제페토의 SAN 스튜디오 한효준 본부장은“스마트 디바이스는 플레이 방식을 더욱 직감적이고 단순하게 만들고 있는데, 우리는 이러한 새로운 변화에 과거를 풍미했던 게임들의 발자취를 더하고 있다”며, “제페토 슈팅 연작 시리즈는 70-80년대를 풍미했던 슈팅 게임의 특징인 ‘화면을 가득 메운 수많은 적 가운데서 생존해야 하는 플레이어’대결 구도를 부활시키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플레이는 쉬우나 마스터하기 어려운’ 게임 기획의 고전법칙을 따라, 유저들의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했다고 덧붙였다.

엠파이어&보트는 기기를 좌우로 기울여 함선의 방향을 조정하고, 화면을 터치하여 어뢰를 발사하는 간단한 조작법으로 플레이되지만, 난이도 높은 전투 미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게임을 손에서 놓기 쉽지 않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세계 유명 해안도시를 배경으로 한 스테이지와 어려운 레벨을 뛰어넘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파워 업 아이템들은 개임의 재미를 더해준다.

한편, 슈팅 게임 연작 첫 번째 작품인 터치플라이는 애플 앱스토어 혹은 아이튠즈(http://itunes.apple.com/us/app/touch-fly/id406594925?mt=8)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