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서바이벌 댄스모드 추가! `엠스타` 대규모 업데이트

/ 4

▲ 서바이벌 댄스대결 모드가 추가된 `엠스타`


CJ E&M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누리엔소프트가 개발한 `엠스타`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팀 서바이벌 모드인 `올킬 팀 모드`가 새롭게 등장해 눈길을 끈다. 올킬 팀 모드는 기존 팀 배틀 모드에서 룰을 변경한 모드로 각 팀의 한 명씩 나와 1:1 댄스대결을 펼쳐 승패를 가르고 승리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패배한 팀의 다른 이용자가 계속해서 도전해 실력을 겨루는 그야말로 ‘서바이벌’ 방식이다.

특히 댄스대결의 묘미를 살려 상대팀을 혼자 모두 이길 경우 팀을 승리로 이끌고 보상으로 올킬 보너스가 지급되는 반면 패배한 팀에게는 조롱하는 듯한 우스꽝스러운 애니메이션이 연출된다.

때문에 이번 올킬 팀 모드를 통해 이용자간의 승부욕을 자극하고 자연스럽게 자신이 속한 팀을 응원하는 등 커뮤니티 흐름에도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신규 아이템 커플링도 추가되었다. 커플링은 이용자들끼리 게임 내 커플을 맺을 수 있는 커플시스템에 이어 상대방에게 프로포즈 시 사용되며 커플 레벨에 따라 커플링의 종류와 프로포즈 방식이 다른 점이 특징이다. 0레벨의 경우 실버 4레벨은 로즈골드, 8레벨은 루비 커플링을 프로포즈에 사용할 수 있다.

넷마블 지종민본부장은 “이번 서바이벌 모드는 엠스타 최고 1인자라는 명예를 거머쥘 수 있는 숨은 실력자가 부상하는 흥미로운 장이 될 것”이라며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에 대한 재미를 만끽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10월 12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서바이벌 모드를 플레이 할 경우, 경험치와 포인트가 각각 30% 증가된다. 또 커플링을 사용한 커플에게는 신상 커플 패션 아이템 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넷마블 캐쉬 1만원권을 추가 지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엠스타` 공식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누리엔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클럽 엠스타'는 언리얼 엔진 3으로 개발된 리듬 액션 게임이다. 엔진의 성능을 활용하여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10대 유저를 대상으로 개발된 기존 댄스 게임과 달리 '클럽 엠스타'는 20대 이상 ...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