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이온, 엔비디아와 손잡고 `3D 입체 영상` 지원

/ 4


 

엔비디아와 엔씨소프트는 엔씨소프트의 인기 MMORPG인 아이온(AION)이 엔비디아 3D 비전 레디(3D Vision Ready) 인증을 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엔비디아 3D 비전 레디 인증으로 아이온은 전세계에서 엔비디아 3D 비전에 가장 이상적으로 최적화된 게임 타이틀 중 하나로 등극하게 되었으며, 이에 따라 아이온 유저들은 현실감 넘치고 몰입감 있는 3D 입체 환경으로 아이온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번 업그레이드와 더불어 지원하게 된 3D 비전 서라운드(3D Vision Surround) 기술로, 하나의 모니터로만 경험하는 3D 입체 환경이 만족스럽지 않은 게이머들에게는 3개의 모니터를 통해 완벽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3D 세계를 제공하게 되었다.

엔비디아 3D 비전 기술은 선구적인 PC용 3D 솔루션으로 엔비디아 지포스(GeForce) 그래픽카드와 3D 비전 인증 모니터 혹은 노트북을 통해 3D 입체 영상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현존하는 PC 전용 3D 기술 중 압도적인 3D 성능을 자랑하는 엔비디아 3D 비전은 현재 600 여종의 3D 게임, 100여개의 블루레이 3D 영화, 수천개의 3D 사진 및 웹 스트리밍 비디오 등 다양한 3D 컨텐츠를 지원하고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개발 총괄 심마로 실장은 “금번 엔비디아와의 3D비전 기술 협력을 통해 마치 영화 아바타를 3D로 관람하는 정도의 실감나는 3D 영상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모니터 3개를 사용한 3D 비전 서라운드를 적용했을 때는 유저가 게임에 직접 들어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한 “앞으로도 아이온의 그래픽 퀄리티를 향상할 수 있는 많은 부분에서 엔비디아와 기술적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 콘텐츠 매니지먼트 담당 케이타 이다(Keita Iida) 총괄 이사는 “게이머들이 몰입감 넘치는 3D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엔비디아 3D 비전을 지원하는 게임 개발자들이 점점 늘고 있다. 최근 PC방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게이머들에게 엔비디아 3D 비전을 통한 한층 더 현실감 넘치고 생생한 3D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엔비디아 3D 비전 레디 인증 버전 아이온은 간단한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통해 실행 가능하며, 엔비디아 3D 비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www.nvidia.co.kr/3dvisi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