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우왓! 내 동생도 할 수 있어요? `엠스타` 파격변신

/ 3

▲ `클럽엠스타`로 게임명을 변경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한 `엠스타`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누리엔소프트가 개발한 럭셔리 댄스게임 `엠스타`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로 확대된다.

넷마블은 15일 `엠스타`의 게임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새로운 이름은 `클럽 엠스타`로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게임의 특징을 담고, 댄스게임 본연의 컬러와 다이나믹함을 강조하기 위해 직관적으로 연상되는 ‘클럽’을 추가했다.

공개된 BI 역시 클럽의 무대를 연상시키는 원 안에 `엠스타`를 상징하는 알파벳 `M`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배열함으로써 역동성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BI 교체를 기념해 역대 최대규모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클럽 엠스타` Vol. 2 ‘테마파티’ 로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정식서비스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로 12세부터 18세 청소년들을 위한 `틴(Teen) 버전`이 새롭게 등장한다.

틴 버전은 성인버전과는 다른 채널과 서버에서 운영되며 건전성 확보를 위해 비키니, 키스 등의 일부 패션아이템과 상호액션 등을 제외시켜 수위를 완화했으며 그 외 게임 컨텐츠는 기존 성인버전과 동일해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의 플레이 실력에 따라 다음 단계 난이도가 달라지는 ‘네오클래식 모드’를 추가해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배려했다.

이외에도 게임을 함께 즐기는 이용자들의 모임인 크루(Crew)끼리 대결 가능한 ‘크루전’을 도입해 게임의 몰입도를 한 단계 높여 이용자들의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BI교체를 통해 클럽 엠스타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구축을 강화시켜 댄스게임 대표주자로 도약해 나갈 방침"이라며 "클럽 엠스타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또 하나의 커뮤니티 장이 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럽 엠스타`는 오는 1월 19일까지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가입한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을 하거나 5, 10, 15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일괄 지급하며 20, 25레벨을 달성하면 문화상품권을 100% 지급한다.

또 게임 접속 시 자동 지급되는 하트를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구찌 선글라스, 아이그너 시계 등 파격적인 경품과 함께 레어 의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클럽 엠스타`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리듬액션
제작사
누리엔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클럽 엠스타'는 언리얼 엔진 3으로 개발된 리듬 액션 게임이다. 엔진의 성능을 활용하여 정교하고 사실적인 캐릭터를 표현했다. 10대 유저를 대상으로 개발된 기존 댄스 게임과 달리 '클럽 엠스타'는 20대 이상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