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도 업데이트를 실시한 `마비노기`
넥슨은 20일(화) 자사의 인기 MMORPG ‘마비노기’에 ‘무도(武道)’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무도’ 는 마비노기에서 겨울을 맞아 진행하는 대규모 업데이트의 첫 번째 콘텐츠로, 신규 장래희망 ‘격투가’, 신규 스킬 ‘격투술’과 ‘벨바스트’ 섬에 추가된 신규지역 ‘스카하 해변’ 등을 담고 있다.
‘격투술’ 은 마비노기의 모든 종족이 ‘너클’ 아이템을 착용해 사용할 수 있으며, 근접 공격과 연속기에 특화된 스킬이다. 총 6개의 공격 스킬을 조합해 3단계에 걸친 다양한 연속기를 구성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며, 신규 장래희망인 ‘격투가’ 를 선택할 시 보다 빠른 스킬 수련이 가능하다.
신규 지역 ‘스카하 해변’ 에서는 강력한 몬스터와의 전투와 바다낚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오는 1월 5일 2차 업데이트에서 이어지는 마비노기 챕터4 ‘셰익스피어’의 마지막 이야기도 엿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번 ‘무도’ 겨울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24일부터 2주간 주말(토, 일) 특정시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게 ‘AP 포션’, ‘나오의 영혼석’, ‘개조석’, ‘장비 내구도 상승의 황금망치’ 등의 아이템을 제공하고, 전투 경험치 5배, 교역 보상 2배의 추가혜택을 부여하는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모든 유저에게 스킬 초기화 아이템과 간단한 퀘스트를 통해 매일 한번씩 일정량의 AP(Ability Point)를 제공해 보다 쉽게 ‘격투술’ 스킬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마비노기 ‘무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mabinog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문자 그대로 '갓' 게임, 예수 그리스도 시뮬레이터 발표
- 이번에는 4인 협동, 공포 게임 아웃라스트 신작 공개
- 흑사병보다 무서운 가짜뉴스, 전염병 주식회사 새 질병으로
- 크래프톤, 이영도 ‘눈물을 마시는 새’ 게임으로 만든다
- 라이엇, 성차별 집단소송 여직원들에 118억 원 합의금 지불
- 이제 서드파티 개발사도 라이엇 '롤' IP 게임 만들 수 있다
- 게임으로 나온 홍콩 민주화 운동, 찬성게임 vs 반대게임 맞불
- 12월 17일, 국내 닌텐도 e숍 콘텐츠 직접 구입 기능 열린다
- [순정남] 저런걸 섬겨? 게임 속 '괴랄한' 사이비종교 TOP 5
- 강한 과금, 명품 백화점 '리니지2M'은 왜 흥할까?
-
1
리그 오브 레전드
-
2
메이플스토리
-
3
오버워치
-
4
서든어택
-
5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
-
6
카트라이더
-
7
피파 온라인 4
-
8
로스트아크
-
9
던전앤파이터
-
10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