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두뇌단력 프로젝트 `두뇌게임Q2` 안드로이드 출시


▲ 지난 18일 티스토어를 통해 출시된 `두뇌게임Q`
(사진 제공: 디지털 프로그)


미니게임, 두뇌게임이 열풍이었던 2009년 히트친 `두뇌게임Q`의 후속작품을 스마트폰에서 즐길 수 있게 됐다.

디지털프로그는 `두뇌게임Q2`를 지난 5월 18일 티스토어(T-Store)를 통해 프리미엄 버전을 전격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출시는 스마트폰의 터치 방식과 높은 해상도에 최적화된 버전이며 수준 높은 아케이드 게임으로 재구현되어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선보이게 됐다.

`두뇌게임Q2`는 두뇌게임 종류의 게임 중에서도 독보적인 게임성을 지녀 기존 두뇌게임Q를 즐기던 유저들 사이에서도 높은 호응을 얻은 게임이다.

이번에 출시된 안드로이드 버전 또한 유저들의 만족도가 높은 게임으로 기능적인 요소에 캐쥬얼게임 요소가 혼합되어 게임의 볼륨감 및 게임성을 풍부하게 구성한 것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더욱이 다른 게임들과 달리 계정과 달력을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구현되어 있어 자신의 생일을 입력하면 해당일에 생일 아이템이 지급되고, 각종 기념일에 맞추어 기념일 아이템이 지급되는 등 꾸준하게 유저들의 지루함을 덜어줄 재미요소들이 가득하다.

또한 오늘의 체크 라는 자가체크 시스템이 추가되어 있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두뇌를 사용하는 영역을 체크하여 골고루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게임을 통해 가이드 하게 된다.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간단하다. 각 두뇌 영역은 시각영역, 암기영역, 연산영역, 논리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 영역에는 각각 4개의 게임이 있다. 각 게임은 레벨이 높아짐에 따라 그 난이도가 높아져 플레이어가 두뇌를 계속 사용하며 집중하게 하여 게임을 할 수 있도록 유저들을 이끌어 준다.

여기에 한 가지 더, 항상 두뇌만 쓰면 피곤할 유저들을 생각해 미니게임인 `슈퍼아케이드`와 `날아라병아리`라는 오락실 메뉴를 제공한다. 머리를 쓰다 지쳤을 유저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건강 정보 및 여러 종류의 상식들이 있어 게임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 가지 정보도 습득할 수 있다.

건강도 챙기고 상식도 챙기는 재미있는 구성의 게임이라 어린 유저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할 수 있다.

한편, `두뇌게임Q2`는 프리미엄 버전 티스토어 론칭 기념으로 무조건12000골, 전국두뇌자랑, 두뇌게임Q2 가정의달 캠페인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임 다운받고 랭킹등록 하면 게임 내 사용할 수 있는 골드를 지급하고, 가정의 달에 대한 사연을 보내는 이벤트를 통해 외식 상품권을 주는 등 폭 넓은 이벤트를 하고 있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스토어 게임소개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태천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