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콘진, 신규 게임시장 비즈니스 해외연수생 모집

/ 1

HANCONZIN-580_091009.jpg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해외연수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신규 게임시장 비즈니스 과정’으로 말레이시아 및 인도네시아를 연수할 교육생은 6월 1일까지 접수가 마감된다.

이번 게임분야 해외연수는 최근 아시아지역 게임 시장변화와 업계동향 분석,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업계 종사자 15명을 선발하여 신규 시장개척을 위해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해외연수를 진행한다. 6월 24일부터 7월 1일까지 6박 8일 동안 △현지의 주요 게임회사 관계자 간담회 △네트워킹 모임 △업계 현장방문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해외연수는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교육비, 숙박비, 현지 이동수단 등 전반적인 비용을 지원하고, 참가자는 왕복항공 비용을 부담한다. 참자가 선발은 콘텐츠산업현장에 있는 업계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연수과정과 업무의 관련성, 연수내용의 활용도, 참가의지 등을 종합 평가하여 선발할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인력기반본부 권윤 본부장은 “이번 연수는 국내 콘텐츠 업계 종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속적으로 전략지역 전문가연수, 해외전문가 네트워킹, 비즈매칭지원, 콘텐츠 해외진출 지원 등을 아우르는 종합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전략지역 전문가연수’는 우수콘텐츠 기획/제작/유통 사례연구와 신규/주요시장 분석 등을 위해 해외 현장교육을 진행하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업계 인력은 글로벌 비즈니스 감각을 쌓고, 인적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이뤄지며, 올 10월 “K-POP비즈니스(대만/홍콩)과정”을 기획하고 있다.

연수 참가희망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 홈페이지(edu.kocca.or.kr)에서 마감일까지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