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불지옥 난이도 하향, `디아블로3` 1.03패치 내일 실시

/ 4

120524-risell-da5.jpg
▲ `디아블로3` 공식 로고 (사진 제공: 블리자드)

정식 출시 한 달을 넘긴 ‘디아블로3’가 1.03패치를 맞이했다. 이번 패치는 게임의 최고 난이도 ‘불지옥’의 하향과 61레벨 이상의 최상급 아이템의 드랍 확률 증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블리자드는 오는 21일 새벽 5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9시간 가량 ‘디아블로3’ 아시아 서버에 1.03 패치 적용을 위한 서버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북미와 유럽 서버는 현지 기준으로 지난 19일, 1.03 패치 업데이트 작업이 완료됐다. 블리자드는 사전 공지를 통해 “각 지역의 서버 점검이 완료되기 전까지, 타 지역 서버 접속이 불가능할 예정이다”라고 알린 바 있다.

이번 1.03 패치 내역 중 플레이어들이 가장 환영할 만한 요소는 난이도 하향이다. 다수의 게이머가 어려움을 호소했던 ‘디아블로3’의 최고 난이도 ‘불지옥’의 2막과 3막, 4막에 등장하는 몬스터의 공격력과 생명력이 낮아져 이전보다 수월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원거리 캐릭터에 비해 클리어에 난항을 겪은 ‘야만용사’, ‘수도사’와 같은 근접 공격 직업의 체감 난이도가 적정한 정도로 낮아지리라는 분석이 도출되었다.

61레벨 이상의 최상급 아이템의 획득 비율/범위 증가 역시 눈여겨볼 사항이다. 기존에 ‘불지옥’의 3막과 4막에서만 등장하던 최상급 아이템을 ‘지옥’ 난이도 중후반부터 획득할 여지가 생겨 상위 난이도 도전 시 장비 마련에 골치를 앓던 플레이어들의 고민이 다소 누그러들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경매장’에 대한 지나친 의존도 역시 감소할 것이라는 의견이 제기되었다.

여기에 파티 플레이 시, 참가 인원에 따라 상승하던 몬스터의 공격력이 더 이상 늘어나지 않도록 변경된다. 이는 파티원의 수에 따라 몬스터의 공격력이 증가하는 설정이 파티 플레이를 저해하는 주요 이유로 지목한 블리자드의 판단이 반영된 사항이다. 블리자드는 “싱글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100% 동등하게 만들기는 어렵기 때문에, 최대한 평등하게 하되 필요한 부분을 별도로 조정하려 한다”라고 전했다.

‘공격 속도 옵션’ 하락은 현재 뜨거운 감자로 떠오른 패치 내용 중 하나다. 해당 사항은 ‘악마 사냥꾼’의 보조 무기인 ‘화살통’을 제외한 모든 장비에 적용되며 기존보다 최대 절반 가량 효율이 하락할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많은 수요로 인해 가격이 천정부지로 뛰어올랐던 공격 속도 옵션 장비 및 높은 DPS(초당 공격력) 옵션이 붙은 장비의 가치가 하락될 것으로 전망되며, ‘공격 속도’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던 ‘악마 사냥꾼’에 대한 간접적인 너프가 예상된다.

캐릭터 밸런스 조절 역시 화두로 떠올랐다. 이번 1.03 패치의 경우, 근접 캐릭터 ‘야만용사’와 ‘수도사’의 든든한 방어력을 보장해주고, ‘악마 사냥꾼’의 하향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 외에도 장인 NPC를 통한 아이템 제작 및 업그레이드 비용 절감과 60레벨 이상 아이템의 수리 비용 상승, 최고 레벨 게이머들이 아이템 파밍에 주로 이용해왔던 ‘네팔렘의 용기’에 대한 변동 등의 수정사항이 1.03 패치에 포함된다.

이번 1.03 패치에 대해 게이머들은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는 반응을 나타내고 있다. ‘불지옥’ 난이도 하향’, 최상위 아이템 획득 확률 상승 등 게이머들이 그 동안 바라왔던 사항이 포함된 것은 물론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아이템을 획득하는 각종 버그를 해결하여 보다 공정한 플레이 환경을 구축했다는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디아블로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아블로3` 메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