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김가영의 게이밍노트북, 이번엔 GS40-6QE Phantom!

/ 1

여러분 안녕하세요? MSI 지름여신, 프로게이머 김가영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사 드리네요.


자, 오늘은 제가 또 무엇을 들고 왔느냐 하면! MSI의 GS40-6QE Phantom 게이밍 노트북입니다.
MSI의 가장 최신 기종이라고 할 수 있죠? 오! 굉장히 가볍고 예뻐요. 느낌이 좋은데요?
그러면 지금부터 ‘김가영의 대놓고 자랑하기’ GS40 Phantom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패키지를 먼저 열어보면, 먼저 노트북 본체가 있고, 아래에는 전원 어댑터랑 케이블, 그리고 매뉴얼이랑 드라이버 CD가 있네요.

이제 디자인부터 살펴볼게요. 상판 가운데에는 화이트 LED가 점등되는 MSI 게이밍 드래곤 로고가 있고요, 전체적으로 블랙 색상에 브러쉬드 메탈 질감을 아주 고급스럽게 잘 다듬은 모습을 하고 있는데요. 군데군데 붉은 색상을 적절히 조합해서, 게이밍 노트북이라는 타이틀답게 꽤나 스포티한 모습을 하고 있네요. 안쪽도 한번 살펴보면, 역시나 블랙 색상에 메탈 질감을 사용해서 일체감 있는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음, 이런 디테일들은 굉장히 맘에 들어요.

 

옆면을 보면 차례대로 랜 포트, 전원 커넥터, USB 3.0, SD 카드 리더기, 마이크 / 헤드폰 커넥터가 있습니다. 뒷면에는 미니 디스플레이 포트 1.2 버전이 장착되어 있구요, 반대쪽 측면에는 HDMI 1.4 포트와 USB 3.0, 그리고 슈퍼 포트가 있는데, 이게 정말 대단한 게 뭐냐면, 고속 데이터 전송, 모바일 기기 고속 충전, 그리고 4K UHD 영상 출력까지 지원하는 차세대 포트 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영상 출력 포트들을 조합해서 최대 3대의 모니터에 동시 출력까지 가능하다니, 정말 대단합니다!

 

그리고 GS40 Phantom은 인텔의 최신 6세대 스카이레이크 CPU, i7-6700HQ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970M이 장착 되었습니다. 어느 정도 수준의 고성능일지는 다들 잘 아실 거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쉽게 말해서 왠만한 고사양 게임이나 프로그램은 쾌적하게 돌릴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이엔드 부품들의 발열을 식혀주기 위해 듀얼 쿨링 시스템이 적용되어서 시스템 안정성은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구요, 스카이레이크 노트북답게 당연히 8GB 용량의 DDR4 메모리가 장착되었습니다. M.2 규격의 SSD도 지원하는데, SATA, PCI-Express, NVMe 방식 모두 장착 가능하다니까 고속 스토리지 환경도 구성할 수 있겠네요.


더욱 놀라운 부분은, 이 모든 고사양 부품들을 탑재해도 두께가 22.8mm, 무게는 고작 1.7Kg이라는 사실이죠. 비슷한 가격대의 동급 노트북들을 압도하는 휴대성! 이것이 GS40 Phantom의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디스플레이를 한번 살펴보죠. 제일 위에는 FHD 웹캠이 있네요, 14.1인치 화면에 FHD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장착 했는데요, IPS패널이 적용되어 시야각도 넓고 색 재현율도 굉장히 좋아 보입니다. 이정도 화면이면 게이밍은 당연하고, 전문 디자인 작업이나 사진 작업에도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6개의 다양한 화면 모드를 제공하는 트루 컬러 테크놀로지로 그때그때 용도에 맞게 화면을 조정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인상적입니다.

 

사운드와 키보드도 노트북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주 중요한 부분이죠? GS40 Phantom은 사브레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으로 무손실 음원도 재생이 가능하고, 세계적인 스피커 제조사인 다인오디오 스피커가 장착 되었는데, 헤드폰을 착용하거나 노트북 스피커만으로 음악을 듣고, 게임을 즐겨도 충분히 깨끗한 고출력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소리에 민감한 프로게이머로서 이런 디테일한 사운드를 노트북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굉장히 칭찬해주고 싶어요.

 

그리고 장착된 키보드는 무려 스틸시리즈 키보드입니다. 스틸시리즈… 세계 최고수준의 키보드 제조사인데, 그만큼 기존의 노트북 키보드와는 확실히 다르다는 느낌이 들어요.


고체 실리콘 베이스를 사용해서 클릭감이 살아있는 특유의 키감을 잘 구현했고, 붉은색 LED 백라이트도 정말 멋지네요. 게이머들이 원하는 성능과 감성, 두 마리 토끼를 한번에 잡은 느낌이에요.

 

네트워크 시스템은 킬러 더블샷 프로가 적용 되었는데 기존 네트워크 시스템보다 훨씬 넓은 대역폭을 사용해서 멀티태스킹 처리 능력도 뛰어나고 네트워크 트래픽도 원하는 우선순위로 조절할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합니다. 특히 게이밍 전용으로 설계된 킬러 쉴드 시스템은 온라인 게임의 랙을 없애는데 아주 효과가 좋으니까 꼭 한번 경험해보셨으면 좋겠어요.

 

여러분 어떠신가요? 최고사양 부품들을 장착하고도 무게가 1.7Kg? 저는 아주 맘에 듭니다. 정말 저한테 딱 맞는 노트북이에요. 빠르고, 빠르고, 가볍고, 가벼워요. 정말 작은 고추가 맵네요. 여러분들도 직접 보고 써보시면 느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2016년 최고의 선택이 될 노트북, GS40-6QE Phantom, 김가영이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Top Player, Top Choice, MSI 게이밍 노트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