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파이널판타지` 신작 소셜게임, 8월 한글화 출시


▲ 오는 8월 다음 모바게를 통해 출시되는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

다음커뮤니케이션은 25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그랜드 인티컨티넨탈 호텔에서 일본의 DeNA, 스퀘어에닉스와 공동으로 모바일 소셜게임 ‘파이널 판타지 에어본 브리게이드(FINAL FANTASY AIRBORNE BRIGADE, 이하 파이널 판타지 AB)’ 의 국내 런칭 기념 간담회를 가졌다.

‘파이널 판타지 AB’ 는 ‘파이널 판타지’ IP를 활용한 첫 소셜 게임이자 시리즈 탄생 25주년 기념작이다. 게임은 ‘비공정단’ 을 결성해 ‘파이널 판타지’ 세계관을 모험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여기에 깜찍한 SD로 제작된 원작 인기 캐릭터 및 몬스터가 다수 등장하며 리얼타임 카드 배틀 시스템을 채용한 것이 특징이다. 일본에서는 지난 1월 출시되어 현재 25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인기리에 서비스 중이다.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 출시하는 것은 한국이 최초로, 한글화 작업은 DeNA Seoul이 맡았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출범한 국내 스마트폰 게임 플랫폼 ‘다음 모바게’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파이널 판타지 AB’ 의 소개 및 한국 시장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스퀘어에닉스의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가 방한해 직접 게임을 소개하는 자리로 꾸며졌다.


▲ DeNA Seoul 대표 스티븐 강, 다음 모바게 성장에 있어 `파이널 판타지 AB` 가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게임 소개에 앞서 DeNA Seoul의 대표 스티븐 강은 인사말을 통해 “다음 모바게 출범 이후 반년 동안 25개 이상의 타이틀을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에도 무사히 런칭했다. 이로써 많은 개발자들이 게임을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 동시로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며 “다음 모바게가 런칭 이후 유저 가입 및 주간 DAU(일일 접속자)가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이번 ‘파이널 판타지 AB’ 런칭 이후 상승세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 밝혔다.


▲ 스퀘어에닉스의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가 방한해 게임을 직접 소개했다

‘파이널 판타지 AB’ 를 소개한 스퀘어에닉스의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는 “스퀘어에닉스가 콘솔용 RPG에만 유독 강하다는 편견이 있지만, 새로운 분야에 대한 도전을 계속해왔고 오늘 한국에서 게임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 밝히며 ‘왜 소셜 게임으로 제작되는가’ 에 대해서는 “가장 많이 보급된 하드웨어인 스마트폰의 영향력 및 보다 많은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고자 부분유료화 방식의 소셜게임을 만들게 되었다.” 며 일본에서의 인기요인에 대한 주제로 소개를 이어갔다.


▲ `파이널 판타지 AB` 소개 영상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는 일본에서의 인기요인을 ‘동료와 협력해 즐기는 즐거움’, ‘팬들에게 익숙한 모티브나 아이템의 등장’, ‘기존 시리즈에 없는 새로운 디자인 추가’ 등 3가지로 축약해 설명했으며, 팬심을 자극하는 ‘파이널 판타지’ 의 향수 및 경쟁과 협력 요소가 강하다는 점을 중점적으로 어필했다.

게임에서 유저는 자신만의 비공정을 보유해 동료들과 ‘비공정단’ 을 결성, 고대 환수들에게 도전이 가능하다. 여기서 등장하는 몬스터, 환수, 캐릭터 직업, 무기, 어빌리티(스킬)에 이르기까지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를 플레이 해본 유저라면 친숙한 요소(콘텐츠)들이 빠짐없이 구현된 종합 선물세트나 다름없다는 게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의 설명이다. 또한 시리즈 대표 마스코트라 할 수 있는 초코보 역시 게임 상에서 만나볼 수 있다.


▲ `파이널 판타지` 를 플레이 해본 유저라면 친숙한 무기, 캐릭터, 몬스터의 등장부터
 


▲ 깜직한 SD 캐릭터에 이르기까지 팬들을 위한 종합선물 세트나 다름없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시장 진출에 대해서 그는 “스퀘어에닉스의 두터운 팬층, DeNA의 우수한 소셜 게임 개발력과 운영 능력 그리고 폭넓은 유저 층을 확보하고 있는 다음과의 시너지 효과가 충분히 한국 유저들에게 색다른 체험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며 ”‘파이널 판타지 AB’ 의 안드로이드 버전 런칭은 오는 8월 중순으로 예정하고 있다.” 는 말을 끝으로 게임에 대한 소개를 마쳤다.

한편, 다음 모바게는 ‘파이널 판타지 AB’ 국내 서비스를 기념해 오늘(25일)부터 QR코드로 게임 내에서 사용 가능한 한정 아이템(소환 캐릭터, 클라우드와 유우나)을 제공하는 사전 등록자 이벤트(http://sgame.daum.net/FF)를 진행한다. 참고로 사전 등록자에게 주어지는 소환 캐릭터 클라우드와 유우나는 일종의 소환수로, 주로 게임 내 전투에서 활약하게 된다.


▲ 성공적인 런칭을 기념하는 파이팅 포즈, 왼쪽부터 다음커뮤니케이션 손경완 부문장
이치로 하자마 프로듀서,  DeNA Seoul 대표 스티븐 강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