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한국보드게임협회, 천안 e스포츠 문화축제 참가

/ 1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오는 10월 3일부터 10월 7일까지 천안삼거리 공원에서 열리는 ‘2012 천안 e스포츠 문화축제’에 참가, 전 세계 게이머들과 다양한 연령대의 참관객에게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천안 e스포츠(충남문화산업진흥원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는 전국 e스포츠대회와 함께 청소년, 중장년, 실버층, 장애인 등 다양한 연령과 계층이 아우르는 게임문화축제이다. 전세계 40개국 200여명의 해외선수가 참여하는 ‘세계 e스포츠대회’가 열리는 가운데,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에서는 보드게임대회를 실시하게 된다.

6일(토), 7일(일) 양일간 ‘루미큐브’, ‘젬블로’ 보드게임 대회는 천안삼거리 공원에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열린다. 먼저 6일에 실시되는 ‘루미큐비’ 대회는 중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예선, 결승으로 진행된다. 다음날 열리는 ‘젬블로’ 대회는 예선, 준결승, 결승으로 선발한다. 루미큐브, 젬블로 두 대회 모두 1등부터 4등까지 우승자를 선발하며, 각각 50만원 상당의 보드게임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밖에도 현장 이벤트로 스탬프를 받아 주사위를 던져서 사은품을 증정하는 ‘가족 보드게임 3승 이벤트’ 등이 열린다.

천안 e스포츠 문화축제에 참가하는 보드게임업체는 젬블로, 놀이속의세상, 생각투자로 국내/외 보드게임 총 60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적도미노게임 ‘도미노익스프레스’(레마다사 제작, 놀이속의세상 유통) , 보석큐브게임  ‘젬블로’,  십진법 보드게임’ 메이크텐’, 기억력 테스트게임 ‘에이마트’, 육각형 보석타일 전략게임 ‘헤트릭스’, 수놀이 카드 게임 ‘컨퓨징 썬’, 세계인의 스테리셀러 보드게임 ‘루미큐브’ 등 국내?외 대표적인 보드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 오준원 협회장은 “보드게임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즐길 수 있으며, 교육 등 기능적인 측면의 장점 외에도 2인 이상이 얼굴을 맞대고 하는 게임장르의 특성으로 또래집단과 가족 간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다"라며 “청소년들에게는 문제 해결력과 협동심을 키울 수 있는 ‘골드네어’와 ‘블록버스터’ 전략게임을, 직장 생활을 하는 중장년층에게는 ‘아킬란티스’ 같은 경제게임을, 노년층에게는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할리갈리’, ‘스티키스틱스’, ‘블링블링젬스톤’ 같은 파티게임이나 기억력 테스트게임 ‘에이마트’ 보드게임을 추천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루미큐브 보드게임대회는 오는 27일까지 게임의 공식 홈페이지(www.rummikub.co.kr) 를 통해 사전접수로만 실시하며, 젬블로 보드게임대회는 이메일 사전접수(lje0830@jemblo.com)및 현장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한편 한국보드게임산업협회는 11월 8일 부터 11일까지 열리는 지스타에 참가, 일반인에게 보드게임 인구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