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의 국내 유통사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현배)은 X99 시리즈 최초로 인텔에서 공식 인증 받은 썬더볼트3 컨트롤러를 탑재하여, 매스-스토리지 디바이스는 물론 USB TYPE-C를 통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의 조합까지 가능한 'GA-X99P-SLI'를 출시했다.
기가바이트 GA-X99P-SLI는 ATX 플랫폼의 X99 메인보드로 LGA2011-3 규격의 인텔 하스웰-E와 XEON CPU를 지원하고, 기본적으로 M.2와 SATA-Express와 같은 다양한 최신 인터페이스를 지원하여 하이앤드 게이밍 PC는 물론 서버급 워크스테이션 PC에 적합한 제품이다.
특히 X99 메인보드 시리즈 최초 인텔의 썬더볼트3를 공식 인증 받은 메인보드로써, 후면에 위치한 USB TYPE-C 포트를 통해 다양한 썬더볼트 매스-스토리지의 지원은 물론 멀티 미디어 디바이스와의 연결도 가능하다. 또한 디스플레이포트-인 단자를 후면에 탑재하여 4K 출력이 가능한 그래픽카드와 조합 시 USB TYPE-C 포트를 통해 데이지-체인 기술 구현이 가능하여 하나의 포트를 통해 최대 6개의 썬더볼트 디바이스에 4K 영상 출력까지 가능하다.
썬더볼트 디바이스 외에도 일반적인 USB TYPE-C 디바이스와도 사용이 가능하며, 통상적인 USB 3.1 컨트롤러보다 최대 60% 높은 32Gb/s 대역폭과 안정성 및 호환성을 가지고 있어 스마트폰과 태블릿과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와도 조합이 가능하다.
X99P-SLI에는 사용자의 시스템 성향에 따라 OC 소켓의 선택이 가능한 O.C 스위치가 탑재되어 노멀 소켓 모드 (LGA2011-3)로 일반적인 사용이 가능하고, O.C 스위치를 OC 모드로 전환 할 경우 LGA2083-3 OC 소켓 모드로 작동하여 CPU의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또한, XMP 옵션을 통해 DDR4 메모리의 오버클럭을 최대 3,333MHz까지 지원하여 CPU는 물론 메모리까지 높은 오버클럭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다.
CPU와 메모리에 완벽하고 정확한 전압 전달 및 설정을 위해 독자 기술인 듀얼-디지털 파워 디자인과 이를 보다 더 완벽하게 서포트하기 위해 고-용량, 고-성능 서버급 메탈 쵸크 "Bussmann"과 NPCAP사의 듀러블랙 캐패시터를 채용했다.
기가바이트 GA-X99P-SLI의 가격은 34만원 후반 대 (Open Price)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