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미토모 성공시킨 닌텐도, '동숲'과 '파엠'도 모바일로 간다

/ 1

▲ 인기 시리즈를 모바일화한다 (사진출처: 닌텐도 공식 트위터)


‘미토모’를 통해 성공적으로 모바일 시장에 진출한 닌텐도가 다음 전략을 내세웠다. 이번에는 명작 SRPG ‘파이어 엠블렘’과 커뮤니티 게임 ‘동물의 숲’으로 모바일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닌텐도는 28일, 자사의 공식 SNS를 통해 ‘동물의 숲’과 ‘파이어 엠블렘’의 모바일 버전을 가을에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3월 모바일 앱 ‘미토모’가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이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이에 ‘동물의 숲’과 ‘파이어 엠블렘’이 ‘미토모’의 성공을 이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된다.

‘동물의 숲’은 2001년부터 시작된 닌텐도의 인기 시리즈로, 동물들이 사는 마을의 촌장이 되어 커뮤니티를 즐기는 게임이다. 낚시나 곤충 채집, 화석 캐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유유자적한 삶을 지내는 것이 특징으로, 국내에서는 송혜교가 광고 모델을 맡아 눈길을 끌기도 했다.

또한 ‘파이어 엠블렘’은 1990년 처음 선보인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는 SRPG 시리즈다. 전투 시 전투불능이 된 동료가 아예 사망으로 처리돼 스토리에서도 배제되는 시스템이 특징이며, 난이도가 높은 게임으로도 유명하다.

한편, 모바일로 영역을 넓힌 ‘동물의 숲’과 ‘파이어 엠블렘’이 어떤 모습으로 나오게 될 지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기타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은 현실과 같은 시간이 흐르는 동물의 마을에서 유유자적한 생활을 즐기는 '동물의 숲' 시리즈 최신작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3D 입체 화면 속에서 촌장이 되어 다양한 시설을 마을에 설치하... 자세히
신원식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