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CT 그룹으로 발돋움 중인 주식회사 앱코(www.abko.co.kr 대표 이태화)가 자사 인기 케이스 일부 품목에 대한 가격인하를 2016년 5월 30일자로 전격 단행했다.
가격인하가 이루어진 제품은 2015년 최고의 인기를 구가한 이카루스 블랙/화이트 케이스를 비롯해, 벤투스 블랙/화이트 및 최근 출시된 노블레스 제품이다.
앱코측은 큰폭으로 이루어진 이번 가격인하에 대해 현재 중국 출장 중인 앱코의 국내 전략팀과 앱코 중국 사무실 팀이 현지 생산라인 측과의 협상으로 이뤄낸 쾌거라 전했다. 앱코의 협상팀은 전통적인 PC시장 비수기와 신규 그래픽 카드로 인한 구매연기 등이 겹친 국내 PC시장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전달하여 생산라인측의 매출감소에 대한 위기감을 재인식시키는 한편 신규 그래픽 카드 출시 이후 반등 할 시장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하여 생산라인 측의 양보를 이끌어 내었다는 설명이다.
3만원대로 즐기는 5만원대 인기 케이스 앱코, 이카루스!
이번 가격 인하로 인해 이카루스 화이트는 기존 최저가 50,000원에서 12,000원이 인하된 38,000원으로, 이카루스 블랙은 45,000원에서 9,000원이 인하된 36,000원으로 인터넷 최저가를 형성하게 된다. 그야말로 가성비라는 면에서 신제품 출시 이상의 시장 반응이 기대되는 내용이다.
앱코의 이카루스 케이스는 2015년 상반기 앱코의 힛트브랜드 수상을 이끌어낸 장본인으로, 최신 디자인 트랜드에도 전혀 손색없는 미려한 외관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사실 PC 케이스가 디자인과 기능성, 확장성에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든 것을 갖추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ABKO NCORE 이카루스 USB3.0' 케이스가 그간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이유는 이 모든 요소를 한 몸에 갖춘 몇 안되는 제품으로 꼽히기 때문이다. 어떤 환경에서도 어울릴 법한 디자인은 흡사 고급 가전과 같은 느낌을 준다. 전면 하이그로시 배젤이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며, 측면 커버는 투명 아크릴로 만들어 튜닝 케이스로도 손색이 없다.
고사양 PC를 조립하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는 뛰어난 발열 능력도 돋보인다. 전면 120mm 쿨러를 비롯해 뒷면 120mm LED 쿨러 1개, 상단에 1개 등 총 3개의 쿨러를 탑재해 내부 발열을 확실히 잡은 것은 물론 전면의 상하단에 각각 공기 유입을 위한 통풍구를 만들어 효율적인 냉각이 가능하다.
기능성 면에서도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상단 포트에는 쿨링팬의 속도를 조절하는 팬컨트롤러를 비롯해 USB 3.0 포트를 제공하며, 여기에 사진 작업 및 이동용 데이터 저장을 위해 이용되는 SD 카드 리더기를 기본적으로 제공해 여느 고가 케이스 부럽지 않은 기능을 보여준다. 또한 사용하지 않는 멀티 포트에 이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고무 마개를 제공하며, 하단에는 탈착식 먼지필터를 달아 깔끔한 내부 환경을 유지해 준다. 또한 SSD 전용 칸막이와 SSD 조립 가이드로 조립의 편의성을 더했고, 최대 380mm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할 수 있는 등 폭넓은 확장성을 보여준다.
5만원선의 가격에도 꾸준한 인기를 끌어온 이카루스를 3만원대에 구매 가능하다는 점은 가히 혁명에 가깝다.
내 이름은 바람! 2열라디 장착가능 가성비 케이스 벤투스!
벤투스 모델도 블랙 모델은 기존가 37,000원에서 6,000원이 인하된 31,000원으로 벤투스 화이트 모델은 42,000원에서 9,000원이 인하된 33,000원으로 각각 조정되었다.
라틴어로 바람을 뜻하는 벤투스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시원한 쿨링 성능이 강조된 미들 타워 케이스다. 전면에는 화이트 LED 120mm 듀얼 팬이 흡기를 담당하고 후면부 120mm 팬이 배기를 담당한다. 상단에는 2개의 120mm 쿨러를 설치 가능하며, 120mm 2열 라디형 수랭쿨러도 장착 가능하다.
2채널 팬컨트롤러와 2개의 USB2.0, 그리고 1개의 USB3.0 포트 및 오디오 포트가 전원부와 함께 상단부에 마련된 컨트롤 패널에 집중되어 있어 유저의 사용 편의성이 극대화 되어있으며, 상단부, 파워흡기부, 전면 흡기부 모두에 먼지필터가 기본 채택되어 완벽한 방진체계를 구성했다. 특히 컨트롤 패널부가 상단에 별도로 마련된 덕에 전면부 베젤에는 일체의 배선이 없으며, 이로 인해 조립시 전면베젤 분리가 편리하고 사용 시 전면부 필터 청소도 분리 세척하는 방식으로 용이하게 실시 할 수 있다.
2만원대로 즐기는 알루미늄 스타일의 감성! 노블레스!
노블레스 제품의 경우 2016년 4월 앱코가 해당 생산라인을 통해 생산하여 출시한 최신 모델이며, 출시가격 37,000원에서 8,000원이 인하된 29,000원으로 조정되어 그야말로 출중한 가성비를 지닌 신제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고가의 알루미늄 케이스를 사용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앱코의 노블레스 USB3.0 케이스는 베젤의 측면에 다수의 흡기홀을 마련하여 전면의 알루미늄 헤어라인 디자인을 헤치지 않으면서도 부족한 통기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제품이다.
파워/HDD 가림막 구조를 둔 노블레스의 내부구조는 간편한 선정리의 조립 편의성과 폭넓은 부품 호환성을 제공하고, 전면/후면에도 각각 120mm 쿨러(전면2,후면1)를 기본 제공(3ea)하여 쿨링 성능 또한 쿨링컨셉 제품에 뒤떨어지지 않는다. 특히 후면 쿨러는 앱코의 다발광점 LED 쿨러인 토네이도 화이트 LED 쿨러가 채용되었다.
섀시 전면에는 240mm 일체형 수랭라디 듀얼구성이 가능하고, 타워형 쿨러는 최대 159mm까지, VGA 장착지원은 최대 370mm까지 호환 가능하다. HDD 2ea와 SSD 3ea 도합 5개의 저장장치 설치를 지원한다.
이상 5종 제품 모두 큰폭으로 가격인하는 이루졌으나, 기존 제품에서 스펙 다운된 내용은 없다. 즉, 기존가격에도 인기리에 판매되던 그 제품 그대로를 더욱 저렴한 가격에 구매 가능하게 되었다는 얘기다.
최근 신규 그래픽 카드의 출중한 성능에 대한 잇슈로 국내 PC 유저들이 들썩이고 있다. 6월, 7월 보급형 VGA 출시와 함께 반등이 예상되는 조립 시장을 정조준한 앱코의 노림수, 앱코 인기 케이스들의 가격인하는 곧 출시를 앞둔 보급형 라인업 신규 그래픽카드를 기다리는 유저들에게는 또 한가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www.danawa.com)
- 관련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