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넥슨 게임 일동 "바람의나라 형님 20살 생신 축하드려요"

/ 3

▲ '바람의나라' 20주년 기념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30일, '바람의나라' 서비스 20주년을 맞아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18종에서 축하 업데이트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카트라이더'에서는 7월 6일까지 '바람의나라'에 등장하는 지역 '봉래산'을 배경으로 한 스페셜 트랙 '포레스트 바람의 봉래산'이 등장한다. 하얀 절경과 금(金)으로 지어진 궁전 등 '봉래산' 컨셉을 그대로 옮긴 트랙에서 레이싱을 만끽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바람의나라' 탑승물 '해치'를 소재로 디자인된 카트 바디로 새롭게 출시하고, 20주년 로고가 새겨진 풍선를 비롯한 각종 아이템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총 4단계에 걸친 '바람의나라 20주년 축하합니다' 퀘스트를 완료하는 모든 유저에게 단계 별로 '바람의나라' 아이템을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 2'에서는 7월 6일까지 '바람의나라' 유명 일화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를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곳곳에 등장하는 다람쥐 풍선을 조사하면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고, 이벤트 기간 접속한 유저에게 '메이플스토리 2' 1주년과 '바람의나라' 20주년을 축하하는 건설 아이템 '1&20' 생일케이크를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에서는 7월 13일까지 '바람의나라' 축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몬스터 사냥을 통해 모은 '누룩'을 '왈숙네NPC'에게 가져가면 누적 포인트에 따라 캐시 의상과 무기를 지급한다. 또한 마을에 출현하는 '힘 쎈 다람쥐'를 사냥하면 경험치 두 배 쿠폰을 지급한다.
 
'마비노기'에서는 '바람의나라'의 무기 아이템 '용무기'가 등장한다. 7월 6일까지 마을 주변에 출현하는 '다람쥐'를 잡으면 드랍되면 도토리를 NPC에게 전달하는 '마비노기는 다람쥐를 뿌려라' 퀘스트를 비롯해 총 3개 미션이 주어지며, 각 퀘스트 완료를 통해 획득한 엽전을 '용무기'로 교환할 수 있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바람의나라'에 등장하는 NPC '무휼', 스킬 14종, 몬스터 '이명'을 게임 내 추가했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바람의나라' 스킬로 몬스터를 처치하면 '바람의나라' 칭호 및 특별 인챈트 스크롤(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버블파이터'에서는 7월 6일까지 출석 체크 또는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숫자로 1,9,9,6 / 2,0,1,6 문자를 완성하면 '용랑제십봉' 무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던전앤파이터', '테라', '트리 오브 세이비어', '아이마', '엘소드', '아르피엘',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카운터 스트라이크 온라인 2',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클로저스', '테일즈위버', '컴뱃암즈'는 오는 7월 6일까지 1주일 간 게임 로딩화면 또는 각 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바람의나라' 20주년 이미지와 함께 축하 메시지를 전달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바람의나라'는 1996년부터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세계에서 가장 오랜 기간 상용화된 그래픽 MMORPG'로 기네스북에 등극한 게임이다. 만화 '바람의나라'를 기반으로 개발된 '바람의나라'는 수만 가지의 커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