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아키에이지 '증오' 파장 유저에게 닿았다, 인기 상승세

/ 4

▲ 대규모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 이후 혼잡 상태에 이른 '아키에이지' 서버
(사진제공: 엑스엘게임즈)

엑스엘게임즈 간판 MMORPG ‘아키에이지’가 지난 13일(수), 대규모 업데이트 ‘오키드나의 증오’ 이후 각종 지표에서 상승세를 기록하며 순항 중이다.

‘오키드나의 증오’는 신규 종족 ‘드워프’와 ‘워본’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기존 유저들이 새로운 ‘아키에이지’를 경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와 함께 신규 서버 ‘곤’을 오픈하여 휴면 및 신규 유저들도 부담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업데이트에 힘입어 ‘아키에이지’는 이튿날 포털 PC온라인 게임 일간 검색어 순위에서 13계단 상승하는 등 급 상승세를 보였으며, 18일 현재까지 10위권 내를 유지하고 있다.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도 25계단 상승해 20위를 기록했다.

그 동안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업데이트 당일 서버 오픈 직후부터 신규 종족과 새로운 콘텐츠를 즐기려는 유저들로 서버 혼잡 상태를 기록하는 등 열띤 반응을 보였다. 또한,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는 신규 서버에서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 하는 유저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유저를 찾는 글, 신규 서버의 원정대원을 모집하는 글 등이 대폭 증가했다.

‘아키에이지’ 김안나 사업팀장은 “유저 분들이 오랫동안 기다려 오신 신규 종족을 포함해 이례적으로 많은 콘텐츠를 선보였던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동시접속자가 큰 폭으로 증가한 상황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으니 새로워진 ‘아키에이지’를 즐겨봐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키드나의 증오’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엑스엘게임즈
게임소개
'아키에이지'는 첫 번째라는 의미의 'Arche'와 시대라는 뜻의 'Age'를 합친 제목의 MMORPG로, 크라이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게임이다. 누이안과 하리하란 동맹간 갈등을 그린 '아키에이지'는 가상 ...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