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아이온 용족의 그림자 프리뷰, 대규모 콘텐츠로 올 여름을 공략한다!

/ 1

엔씨소프트의 ‘아이온: 영원의 탑’이 오는 8월 5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현재 테스트 서버에서 진행 중인 ‘용족의 그림자’의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로 12개 이상의 신규 인스턴트 던전과 50레벨 데바니온 및 영웅급 아이템, 상급 스티그마 등 많은 수의 신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콘셉트와 패턴 등으로 무장한 신규 인스턴트 던전은 50레벨 콘텐츠 보강, 캐릭터 2차 성장, 어비스의 활성화 등 기존 콘텐츠 활성화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며 테스트 서버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그동안 몬스터의 일부로만 여겨지던 용족이 드디어 실체와 음모를 드러내고 어비스의 패권을 쥔 최강 종족으로 거듭나게 될 ‘1.5업데이트 용족의 그림자’를 지금부터 미리 만나보자.

 

암흑의 포에타, 용족의 침입으로 황폐해진 포에타를 탈환하라!

암흑의 포에타는 가까운 미래에 용족의 침공으로 황폐해진 포에타를 배경으로 한다. 아케이드 방식을 도입한 암흑의 포에타는 제한 시간 내에 획득한 포인트로 등급이 매겨지며, 이에 따라 출현하는 보스가 달라진다.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달성하면 등장하는 ‘화염의 지배자 타하바타’에게는 신규 영웅 등급 아이템인 ‘타하바타 무기 시리즈’가 드롭 된다.


▲ ‘암흑의 포에타’ 배경 원화


▲ 최고 난이도 보스 몬스터인 ‘화염의 지배자 타하바타’


▲ 암흑의 포에타에서 드롭되는 ‘아누하르트 방어구’와 ‘타하바타 무기’ 원화

 

드레드기온 던전, 난공불락이라 불리던 드레드기온의 내부로 침투하라!

용족의 비행정인 ‘드레드기온’의 내부에 침투하는 신규 인스턴트 던전도 추가된다. 드레드기온 인스턴트 던전은 천족과 마족 각각 한 파티가 동시에 입장하여 내부의 몬스터를 사냥해 더 많은 포인트를 모으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그리고 몬스터 사냥 외에도 상대 진영의 플레이어를 죽이면 포인트를 빼앗아 올 수 있어 PVE와 PVP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이다.


▲ ’드레드기온 인스턴트 던전’ 배경 원화

 

강철갈퀴 호, 웃음과 감동이 있는 인스턴트 던전!

‘강철갈퀴 호’는 어비스에 남은 슈고의 변종 ‘슈라크’의 비행정으로 재미있고 아기자기한 콘셉트의 인스턴트 던전이다. 기존의 인스턴트 던전이 어려운 난이도와 아이템 획득에 치중된 경향을 보였지만, ‘강철갈퀴 호’는 플레이 만으로도 절로 웃음이 나는 ‘재미있는 던전’을 지향했다. 40~45레벨 구간의 유저들이 주로 이용하게 될 ‘강철갈퀴 호’는 유저들의 레벨업 스트레스를 줄여줄 것으로 예상한다.


▲ ‘강철갈퀴 호’ 배경 원화


▲ 귀엽다고 무시하지 말자. 50레벨도 전멸한다는 ‘강철갈퀴 호’

 

어비스 요새별 인스턴트 던전, 어비스 요새를 점령하면 갈 수 있는 인스턴트 던전이 늘어난다!

어비스의 모든 요새에는 각기 다른 형태의 인스턴트 던전이 추가된다. 각각의 인스턴트 던전은 해당 어비스 요새를 점령한 종족만 이용할 수 있지만, 어비스 포인트와 아이템 보상이 좋은 편이다. 그래서 이번 어비스 요새별 인스턴트 던전은 새로운 인스턴트 던전을 통한 콘텐츠의 확보 외에도 한동안 잠잠하던 어비스 요새전에 활력소를 불어 넣어 줄 것으로 예상한다.


▲ ‘시엘의 서부 요새’ 인스턴트 던전 내부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 운! 실력! 끈기! 내가 가진 모든 것을 걸어라!

유일 등급의 50레벨 데바니온 아이템도 새롭게 추가된다. 아이온의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받는 퀘스트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지만, 아무나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아니다. 바로 운과 실력, 끈기 등 자신의 능력을 극한의 상황까지 끌어올려야 퀘스트를 클리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인내는 쓰지만, 결과는 달다.”라는 말이 있다. 힘들게 얻은 만큼 최고의 능력을 지닌 50레벨 데바니온 세트를 기대해 보자.


▲ 50레벨 데바니온 세트의 원화

 

100여종의 신규 퀘스트 추가, 아이온의 1막 1장을 마무리한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인스턴트 던전이나 새로운 콘텐츠와 관련된 100여 종의 신규 퀘스트가 추가된다. 그중에는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퀘스트도 있고, 유일 아이템 및 좋은 보상으로 유저들의 성장을 돕는 퀘스트도 있다. 다양한 퀘스트와 스토리의 진행으로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질감을 최소화하려는 개발자의 배려가 느껴지는 듯하다.

새롭게 추가될 퀘스트 중 ‘파이널 미션’은 단연 돋보이는 타이틀이다. 파이널 미션은 아이온 스토리의 1장을 마무리 짓는 퀘스트라 생각하면 된다. 이번 파이널 미션에서는 잃어버렸던 과거의 기억에 대한 단서를 얻게 되며, 클리어 시 50레벨 데바니온 세트를 입수할 수 있는 퀘스트를 받게 된다.


▲ ‘파이널 미션’은 모든 미션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받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