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프리뷰 > 온라인

피파 온라인 2 리그플레이 업데이트, 이제 혼자 놀아도 외롭지 않아

/ 1

네오위즈게임즈와 EA가 공동 개발한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 2' 가 24일, 최근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매니지먼트 게임의 요소가 추가된 리그 플레이 모드(커리어 모드) 강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패키지로 출시된 '피파' 시리즈의 커리어 모드에서 볼 수 있었던 뉴스 시스템과 세밀한 팀 관리, 리그 및 컵 모드 일정이 추가되었으며, 난이도 조절과 전설의 선수 팀 매치 기능, 실제 리그의 성적을 게임 내에 반영시킬 수 있는 시스템 등 새로운 콘텐츠들이 추가되었다.

커리어 모드 기능 강화

반복적인 리그 플레이를 지속해야 했던 이전과는 달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유저들이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많은 콘텐츠가 추가되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기본이 되는 리그 플레이(커리어 모드)는 혼자서 '피파 온라인 2' 를 플레이 하는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현재 자신이 플레이하고 있는 리그의 진행 상황, 팀의 성적과 정보, 리그 및 컵 대회의 일정 등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이 대폭 개편되었다. 실제 축구 리그의 대진 및 결과표를 연상시키는 UI를 통해 이용자들은 한결 편하게 자신의 팀을 매니지먼트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현재 자신이 속해 있는 리그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속해 있는지 등의 정보도 표시된다.


▲ 마치 실제 축구리그 일정표 같은 느낌으로 바뀐 메인 화면

또한, '피파 온라인 2' 는 실제 축구 선수의 데이터가 반영되기 문에 경기 내/외적으로 많은 사건들이 일어날 수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되는 팀 뉴스 시스템은 리그 경기 후 팀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을 뉴스 형태로 확인할 수 있으며, 제공되는 뉴스의 내용에 따라 컨디션 상승 및 하락 등 리그에서만 적용되는 다양한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한편, 난이도를 수치로만 조절할 수 있었던 이전과는 달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4단계의 리그 등급제가 추가된다. 난이도 18이상을 유지한 상태에서 리그 우승을 할 경우 리그 등급을 한 단계 올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등급이 올라가면 리그 난이도는 어려워지지만, 뽑을 수 있는 선수들의 질은 더욱 좋아진다. 리그 등급 상승에 따라 추가적인 미션(퀘스트)도 추가되므로 상급 리그 유저들은 자신의 실력을 더욱 향상시키고, 도전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실제 신문기사처럼 팀의 주요 소식을 소개해주는 뉴스 기능


▲ 리그 등급에 따라 난이도와 보상 혜택이 달라진다

내 기록을 평가하고 전설의 선수들과 한판 승부를!

이번에 추가된 평가 시스템은 자신의 리그 플레이 승률, 평점, 득점 등 다양한 기록들을 정밀하게 데이터화 하여, 같은 리그를 플레이하고 있는 다른 유저들과 등급으로 비교해 볼 수 있게 하는 콘텐츠이다. 등급은 최고 SSS까지 존재하며, 내가 속한 리그에서 유저들과 상대적인 평가를 받게 된다.

한편, 리그 후반부에 남은 경기의 승패에 관계없이 실질적으로 리그 우승이 확정된 후 컵 대회까지 우승하게 되면 일정 확률로 전설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과 매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차범근, 마테우스 등 축구 역사에 남을 만한 활약을 펼쳤던 전설의 선수들로 구성된 팀은 그 동안 경험해 왔던 어떤 팀보다 강하며, 전설의 팀을 이길 경우 게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고급 아이템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유저들의 승부욕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매일 5, 10, 15경기를 완료할 때마다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해 주는 일일 플레이 미션 시스템도 추가되었다. 이는 초보 이용자들에게 게임의 재미를 증가시켜주는 요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자신의 플레이에 상대평가가 매겨진다
마치 성적표 받는 기분


▲ 전설의 선수들이 도전해왔다!


▲ 일일 플레이 미션을 완수하여 아이템을 얻자

실제 리그와 연동되는 선수 별 능력치!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제 축구 리그와 게임 내 선수 능력치가 연동되는 콘텐츠가 추가된다. 이를 통해 유명 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팀과 선수들이 실제 리그에서 펼친 활약이 게임 내 다양한 능력으로 추가된다. 리그 우승 팀 소속 선수들에게는 6개월간 모든 능력치 +3의 효과가 부여되고, 각 리그에서 득점왕을 차지한 선수에게는 3개월간 모든 능력치 +5의 효과가 부여된다. 이는 실제 축구 감상을 좋아하는 ‘피파 온라인 2’ 유저들에게는 상당히 흥미로운 보너스 요소로 작용할 것이다.


▲ 득점왕이나 우승팀 선수에게는 특별한 버프가 적용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스포츠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2'는 '피파 온라인'의 후속작이자 콘솔 게임 '피파 07'을 기반으로 개발된 온라인 축구 게임이다. 대기실이 전작보다 보기 편해졌으며 현재 뛰고 있는 축구 선수와 팀들이 업데이트 되었다. 게임 초...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