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카트라이더 2.0, 이름까지 바꾸고 옛 영광 찾아 `GO!`

01.jpg
▲ '카트라이더' 사상 최대 업데이트로 기록될 '카트라이더 2.0' 업데이트
(사진제공: 넥슨)

1,800만 회원을 보유한 넥슨의 레이싱 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이하 카트라이더)’가 오는 6월 21일(목), '카트라이더 2.0' 이라는 이름으로 사상 최대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그동안 유저들이 '카트라이더' 에 보내온 피드백 및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용, 기존의 시스템으로부터 과감히 탈피해 보다 쾌적하고 친(親)유저적인 게임환경을 조성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카트라이더' 의 새로운 도약을 위한 터닝포인트가 될 이번 ‘카트라이더 2.0’ 은 오는 6월 21일부터 8월 1일까지 40여일에 걸쳐 단계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시스템과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된다.

유저 편의 고려한 리뉴얼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보다 직관적으로 리뉴얼되는 게임 내 UI다. 이번 개편은 기존에 고수해왔던 스타일에서 탈피하여 유저들의 게임대기시간을 줄여주고, 초보 유저들도 다양한 부가 콘텐츠를 편하게 즐길 수 있게 안내를 강화하는 등 전반적인 접근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이루어진다.

먼저 '카트라이더' 접속 시 메인 화면에서 멀티게임으로 바로 진입할 수 있어 각 모드로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바뀌며, 방 목록의 경우 유저가 원하는 모드의 대기방만 보이도록 변경돼 특정 방을 찾아 입장하기가 더욱 수월해진다. 또한, 메인 화면에 위치한 각각 시스템들의 이용 편의성을 고려해 직관성 있는 텍스트 중심의 버튼으로 구성되며, 기존 카트라이더 유저가 인식하기 어려웠던 퀘스트, 시나리오 등의 부가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메인 화면 우측으로 배치했다.

이와 함께 ‘카트라이더 2.0’에서는 유저들이 보다 넓고 쾌적한 화면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 해상도(800x600)보다 한 단계 높은 1024x768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03.jpg

04.jpg
▲ 새롭고 직관적으로 바뀐 '카트라이더' UI

05.jpg
▲ 기존 800x600 해상도

06.jpg
▲ 새로 추가되는 1024x768 해상도

초보들을 위한 편의 기능도 대폭 확대된다. 먼저 빠른 카트 속도에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초보 유저들을 위해 초보채널의 아이템전 카트 속도가 조정된다. 이는 초보채널에 한해서 적용되며, 아이템전 모드에서의 카트 속도가 하향 조정돼 게임을 처음 즐기더라도 보다 여유롭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다른 유저와 함께 플레이 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는 초보 유저를 위해 아이템전과 스피드전 모두에서 여러 명의 AI(인공지능) 캐릭터들과 함께 레이스를 펼칠 수 있는 ‘AI 동반 주행 시스템’을 도입한다.

이어 기존의 일부 캐시 아이템을 게임 내 화폐인 '루찌' 아이템으로 전환 판매해 유저들의 편의를 높였다. 이번에 '루찌' 로 전환되는 아이템들은 ‘풍선’, ‘전자파밴드’, ‘카트 바디’ 등 넥슨 캐시로만 살 수 있었던 주요 아이템들로, 앞으로는 이 아이템들을 게임머니인 ‘루찌’로 구매할 수 있게 돼 보다 수월한 게임진행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놀이공원을 무대로 한 신규 테마와 스토리, 게임 모드

마지막으로 '카트라이더 2.0’에서는 신규 테마 ‘놀이공원’이 새롭게 추가되며, 이를 바탕으로 하는 다양한 신규 모드 및 시나리오가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번 신규 테마 스토리의 배경이 되는 장소 '붐붐랜드' 는 곳곳에 ‘회전목마’, ‘롤러코스터’ 등 실제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놀이기구가 오브젝트로 등장해 즐겁고 신나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놀이공원 테마 시나리오’는 기존의 ‘다오와 친구들’과 ‘로두마니’간의 대립에서 벗어나 새로운 캐릭터 ‘피에로’의 등장과 ‘붐붐랜드’를 습격하는 ‘의문의 로봇단’과의 전투에 초점이 맞춰져 스토리가 진행된다. 시나리오는 놀이공원 ‘붐붐랜드’의 탄생의 비화와 함께 새로운 캐릭터 ‘피에로’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저는 테마 시나리오를 따라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로봇 소탕전 모드의 ‘의문의 로봇단’이 ‘붐붐랜드’를 습격하는 이유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07.jpg
▲ '붐붐랜드' 와 '피에로' 에 초점을 맞춘 신규 테마 '놀이공원'

08.jpg

▲ 놀이공원 테마 시나리오 이미지

13.jpg

14.jpg
▲ 놀이공원 테마 트랙 이미지

유저간의 실력 차이에서 오는 스트레스 없이 누구나 마음 편하게 즐길 수 있는 PvE 대전인 '로봇 소탕전 모드' 는 ?'다수의 적을 한방에 잡자!’라는 단순 명쾌한 룰을 바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됐다. '로봇 소탕전' 에서 유저는 골목골목으로 이루어진 붐붐랜드 트랙을 자유롭게 질주하며, 로봇 AI를 추격해 범위 공격으로 소탕하는 색다르고 통쾌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현재 제작 중인 '프로젝트 S모드(가칭)' 은 ‘로봇 소탕전’의 진행방식을 통한 PvP 형식의 게임 모드다. 기존의 PvP 모드와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하기 위해 제작 중인 ‘프로젝트 S 모드’는 아직 베일에 싸여있지만, 이전에 찾아볼 수 없었던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15.jpg
▲ 로봇들과 한판 승부를 벌이는 신규 PvE '로못 소탕전' 모드

11.jpg

12.jpg

09.jpg

10.jpg
▲ '로봇 소탕전 모드' 스크린샷

유저 의견 적극 수용, 다양한 콘텐츠 공개

'카트라이더 2.0 업데이트’에서는 유저의 의견들을 반영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넥슨이 지난 4월에 실시한 ‘모이면 카트’ 유저간담회를 비롯해, 홈페이지, 팬사이트 등을 통해 수집한 유저의 각종 의견들은 이번 ‘카트라이더 2.0’ 업데이트에 적극 반영되어 다양한 형태로 구현된다.

먼저 ‘플랜트 시스템’ 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플랜트 파츠 분해 시스템’은 불필요하게 생산되거나 유용성이 떨어지는 파츠 아이템에 대한 유저의 의견을 바탕으로 개발된 콘텐츠다. ‘플랜트 파츠 분해 시스템’을 통해 유저는 자신이 필요 없는 파츠 아이템을 분해할 수 있게 되고, 이를 통해 게임 머니인 ‘루찌’를 획득하거나 함께 지급 받은 ‘X-에너지’를 통해 파츠 상점에서 다른 유용한 파츠로 교환할 수 있게 된다.

다음으로 일일 퀘스트의 일종인 '로두마니의 보물찾기 시스템' 은 시나리오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을 늘려달라는 유저들의 요구에 따라 개발된 콘텐츠로, 하루에 한 번씩 시나리오 내 숨겨진 ‘로두마니의 보물지도 조각’ 아이템을 모아 보물(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시스템은 시나리오 모드에 부가적인 보상을 더함은 물론, 시나리오 완료 후에도 유저에게 지속적인 즐거움을 제공한다.

세 번째 콘텐츠인 '빙고 이벤트' 는 '빙고볼' 아이템을 모아 NPC와 빙고 대결을 펼치는 일종의 이벤트형 콘텐츠이다. '빙고 이벤트' 는 이전에 선보였던 '붐힐마블' 이나 '유물 조사단' 과 같이 다양한 타입의 이벤트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해 준비된 것으로, 색다른 재미와 함께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어 게임 플레이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매주 월요일마다 특정 카트 바디를 1일 100루찌로 경험할 수 있는 '월요일 시승 카트 시스템' 을 도입한다. 이는 상점에서 카트 바디를 구매하기 전에 해당 바디의 성능을 체험해보고 싶어하는 유저들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카트 바디에 대한 선택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16.jpg
▲ 매일 즐길 수 있는 '로두마니의 보물' 컷씬 이미지

17.jpg
▲ Mr. 블랙과의 빙고 대결

모두의 바디 '세이버', HT 버전 등장

이번 '카트라이더 2.0' 업데이트에서는 게임을 한 번이라도 즐겼던 유저라면 누구나 알고 있는 유명 카트 바디 ‘세이버’의 HT버전이 등장한다. 실제로 '세이버 HT' 는 오래 전부터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다양한 추측이 난무할 정도로 유저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종으로,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유저들의 오랜 기대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먼저 '세이버 HT 쇼룸' 을 통해 최고의 카트 바디 '세이버 HT' 를 출시 전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오픈되는 '세이버 HT 쇼룸' 에서는 ‘세이버 HT’의 세련된 디자인과 코너링 및 드리프트에 최적화되어 있는 성능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쇼룸 오픈은 약 7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넥슨은 이번 '세이버 HT' 출시를 전후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먼저 '세이버 HT' 출시 이전 유저들이 ‘세이버’ 시리즈에 대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가장 최근에 출시된 버전인 '세이버 PLZ7' 을 얻을 수 있는 퀘스트를 제공하며, '세이버 HT' 출시에 맞춰서는 특별히 제작된 ‘세이버 HT 엠블럼’을 지급한다. 또한, 월요일 시승 카트 시스템을 통해 ‘세이버 HT’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시승 이벤트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18.jpg
▲ 조만간 공개될 슈퍼카 '세이버 HT' 실루엣

19.jpg

20.jpg
▲ 현재 공개된 '세이버 HT' 러프스케치, 7월 초 공식 이미지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는 다양한 코스에서 레이싱을 즐기는 게임이다. 쉽고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을 특징으로 내세운 '카트라이더'는 사막, 마을, 숲 속, 빙하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3차원 트랙...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