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마지막 주 게임메카 앞 복도... ▲ 좌절 중인 조리단 기자와 박쓰랄 기자 박쓰랄 기자 : 지난 번 메카외전 댓글 봤냐... 조리단 기자 : 네... 전 평생 먹을 욕을 다 먹은 거 같아요... 박쓰랄 기자 : 난 2012년 지구가 멸망해도 살아남을 듯 싶은데... 조리단 기자 : 연예인들이 왜 악플로 자살하는지 알 것 같아요... 메카외전을 기획했던 조리단 기자와 박쓰랄 기자는 의기소침한 채 땅바닥만 긁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 조리단 기자 : 너무 욕을 먹고 스트레스를 받았더니 목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죽겠네요. 박쓰랄 기자 : 그건 컴퓨터 사용할 때 자세가 안좋으니까 그런 거 아냐. 조리단 기자가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모습을 보면 아주 가관임. 조리단 기자 : 그 자세로 해야 글이 잘 써진다고요. 박쓰랄 기자 : 글 잘 써지는 게 문제가 아니고 그런 식으로 일 했다가는 엄청 고생한다. 마침 메카외전 소재로 딱 좋네. 자세 고칠 겸 이번 메카외전은 '올바른 컴퓨터 사용 자세'로 하자. 조리단 기자 : ㅡ_ㅡ;; 어느샌가 일상에서 없어서는 안될 물품이 된 컴퓨터. 사실 조리단 기자를 포함해서 수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로 인해 어깨, 허리 등 몸 곳곳의 통증을 호소하는 사람이 적지 않다. 이에 게임메카는 올바른 컴퓨터 사용 자세를 연구해봤다. 컴퓨터 앞에서의 올바른 자세 평소 조리단 기자의 업무 자세는 회사 내에서도 유명하다. 많은 사람이 지적하지만 이 자세가 아니면 글이 안나온다며 막무가내였다. 그러나 이번 기회에 그의 잘못된 습관을 고쳐보기로 했다. ▲ 거만하고 잘못된 조리단 기자의 자세. 게임메카니까 봐줬지 다른데서는 바로 짤렸다. 컴퓨터 앞에서의 올바른 자세는 다음과 같다.
▲ 수정된 조리단 기자의 자세 수정받은 조리단 기자 : 확실히 어깨랑 허리는 안아픈데... 글이 안나오면 어쩌나요? 난입한 남타워 팀장 : 보기 좋네. 이제 그 자세로 일하도록. 안그러면 짜른다. 수정받은 조리단 기자 : ㅡ_ㅡ;; 올바른 자세로 업무를 보게 된 조리단 기자. 그러나 여전히 문제점은 남아있었다. 적절한 조명 조절 유난히 어두운 것을 좋아하는 조리단 기자. 꼭 야근할 때는 조명을 다 끄고 모니터만 켠 채로 일하는 경우가 많았다. ▲ 언제나 어두운 것을 좋아하는 조리단 기자. 자기가 일리단인 줄 아나보다. 적절한 조명은 다음과 같다.
▲ 적절한 조명이 갖춰진 상황 수정받은 조리단 기자 : 전보다 화면에 집중은 되지 않는 것 같지만 눈이 아프지 않네요. 컴퓨터 사용 중 전화 받는 자세 컴퓨터 앞에서 전화가 왔을 때 조리단 기자는 언제나 목과 어깨 사이에 전화를 낀 상태로 통화하는 버릇을 갖고 있다. 그러나 이 자세는 좋지 않은 자세다. ▲ 투신을 노리고 있다는 조리단 기자. 그러나 저 자세는 어깨와 허리에 안좋다. 갑자기 전화를 받아야 하는 상황이 왔을 때 올바른 자세는 다음과 같다.
▲ 강좀비 기자의 허세에 화들짝 놀라 정자세를 취한 조리단 기자 적당한 휴식은 필수! 컴퓨터를 하다 보면 어느새 몇 시간을 정신없이 보내는 경우가 많다. 같은 자세로 몇 시간동안 있으면 근육이 경직되고 피로감이 극심해진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50분 사용 10분 휴식'의 생활 습관이 필요하다. ▲ 조리단 기자는 자신이 매일 게임메카 기자들에게 염장지르는 아이팟 터치 3세대로 알람을 맞춰놨다. ▲ 물은 자주 마셔주는 것이 좋다. 이 밖에 적당한 스트레칭과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는 물품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건강은 자신이 챙기는 것이지 남이 챙겨주는 것이 아니다. 올바른 자세가 미래의 나의 건강을 좌우한다. ▲ 팔목을 보호하기 위한 마우스 패드나 등을 받쳐주는 방석을 사용하는 것도 좋다.
메카외전이 완성되고 나서...
조리단, 박쓰랄 기자 : ... 조리단 기자 : 이번엔 욕 안먹을까요? 박쓰랄 기자 : 이번에도 욕먹으면 메카외전 폐지해야지 뭐... 조리단 기자 : 오늘 밤 댓글보면 폐지될지 계속할지 결판나겠네요... 박쓰랄 기자 : T.T
그들의 한숨은 다시 깊어진다. |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놀러와요 메타몽의 숲? 포켓몬 신작 ‘포코피아' 발표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 보더랜드 4, 이제 스토리 안심하셔도 됩니다
- 실크송으로 연기됐던 '숲속의 작은 마녀' 마침내 정식 출시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