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전체

복잡한 귀성길을 달래줄 `스마트`한 모바일게임 7선

/ 1

지루하고 답답한 귀성, 귀경길 스마트하게 날려버리자!

게임메카는 명절 연휴 고향에 내려가는 게이머들을 위한 ‘본격! 귀성, 귀경 특집 모바일 게임 7선’을 소개합니다. 소리만 들어도 신나는 리듬액션 게임부터 머리를 싸매고 풀어야하는 숫자 퍼즐, 손에 땀을 쥐게하는 공격, 방어형 디펜스 게임까지. 이번 기획특집에서는 피처폰은 물론, 아이온, 안드로이드까지 다양한 플랫폼에서 나오는 인기작품들을 모아서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취향에 맞는 게임 하나씩 골라서 지겹고 따분한 귀성, 귀경의 고통에서 벗어나 보세요. 파이팅입니다!

●게임명: 탭소닉(TAP SONIC)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장르: 음악(리듬 액션)
●설명: ‘탭소닉’은 음악을 들으며 화면을 탭&슬라이드 하는 스마트폰 게임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국내 앱스토어 최고 매출 카테고리 1위를 기록 중이며  8월 24일 기준 국내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통합 5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국내 최고의 모바일 게임으로 자리매김 했다. 다운로드를 통해 5곡의 무료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추가 요금으로 노래를 구입할 수 있다.

‘탭소닉’은 K-pop, 팝송, 클래식 등 200곡이 넘는 음악을 제공한다. ‘나는 가수다’ 등 국내 최신가요의 빠른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뮤직포인트 충전 후 플레이당 과금을 통해 여러 곡을 즐길 수 있으며, 한 곡을 구매해 무제한으로 플레이 하는 것 역시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무료곡 외에 다양한 장르의 유료곡을 제공 중이다. 또한 아이돌 그룹 비스트, 장재인의 앨범 선공개 등 음악과 관련한 홍보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게임명: 텐플러스(TenPLUS)
●플랫폼: iOS
●장르: 숫자 퍼즐 게임
●설명: 액토즈소프트의 자회사, 플레이파이게임스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iOS기반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는 유쾌한 숫자퍼즐 게임이다. 모든 검수를 마치고 9월 8 일 국내 앱스토어에 첫 선을 보이는 텐플러스는 국내를 시작으로 향후 1개월 내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등에서도 서비스 될 예정이다. 9월 8일을 기점으로 런칭 기념 파격 할인가 $0.99에 만나볼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슬라이딩 숫자퍼즐 게임 텐플러스는 크게 1.챌린지 모드와 2.랭킹 모드로 구분되어 있으며, 챌린지 모드에서는 3에서 13에 이르는 숫자별 게임 모드를 준비하고 있다. 각 숫자별 모드에서 그 숫자에 해당하는 배수를 합으로 구성해 제공된 숫자를 제거하는 형식이다. 가령 3의 배수 모드에서는 더해서 3의 배수가 되는 (1+2=3, 1+1+2+2=6) 등을 자유롭게 주어진 시간안에 제거하면 된다.

특히, 이번 출시와 함께 도입된 랭킹 시스템으로 인해 국가별, 도시별, 동네별 랭킹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한 것도 유저들의 도전 의욕을 불러 일으키는 재미요소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게임 중간중간 콤보가 쌓일수록 작용하는 피버효과를 통해 고득점을 기대해 볼 수 있어 스릴 넘치는 숫자퍼즐게임의 재미를 만끽 할 수 있다.



 

●게임명: 에르멜워즈
●플랫폼: 안드로이드
●장르: 공격형 디펜스
●설명: 게임빌의 첫 디펜스게임인 ‘에르엘워즈’는 이번 추석 연휴 중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모바일게임이다.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디펜스게임이라는 유행과 함께 배치형 대신 진격형 플레이 방식과 방대한 콘텐츠를 담아낸 것이 인기의 비결이다. 방어 위주의 소극적 플레이 대신 유닛의 진격을 통한 공격, 수비의 조합은 자유도는 물론 액션과 타격감까지 갖춰 국내 최고의 모바일 디펜스게임으로 평가되고 있다.

‘에르엘워즈’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공격형 디펜스 시스템은 유닛의 단순한 고정, 배치를 통한 방어가 아닌 아군 유닛과 부대의 돌진을 통한 방어 및 적진 파괴를 목표로 하는 플레이다. 따라서 여느 디펜스게임에서 보기 드문 역동적 조작과 전략으로 높은 자유도와 긴장감을 전해주고 있다. 또한 ‘에르엘워즈’는 보병, 기병, 공군, 포병 등으로 구분된 영웅, 유니크, 일반 유닛 54종이 등장하며 경험치 획득을 통한 육성과 유닛 조합으로 새로운 유닛 생산이 가능하다. 또한 게임 자체의 전략적 부대운용과 자유도가 어우러져 유저의 개성, 취향을 반영한 나만의 부대 육성이 가능한 것도 재미요소로 꼽힌다.


 

●게임명: 액션퍼즐패밀리4(PUZZLE FAMILY)
●플랫폼: 피쳐폰, 안드로이드, iOS
●장르: 퍼즐
●설명: 모바일 퍼즐 장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액션퍼즐 패밀리’ 시리즈의 ‘액션퍼즐 패밀리4’는 '이판사판 벽돌정리', '복사왕 김아쿠', '삼형제의 넷째 찾기', '육삼빌딩 창문닦기' 등 기발하고 유쾌한 8~10가지의 다채로운 퍼즐 액션게임으로 구성되었다. 최근 PUZZLE FAMILY라는 이름으로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전세계 서비스를 시작하기도 했다.

가족이 힘을 모아 집을 늘려간다는 재미있는 소재을 배경으로 경쾌한 배경음악에 맞춰 귀여운 캐릭터들의 다양한 액션을 보고 있노라면 지루한 귀성길도 잊혀지고, 서로 좋아하는 게임을 골라 기록경쟁을 즐기다 보면 오랜만의 친지들과의 자리도 금방 즐겁게 변한다.

게임방법이 간단하고 조작방법도 쉬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액션퍼즐패밀리4’로 가족들과 게임 속 가상의 집을 함께 키워보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다.


●게임명: 닌자스나이퍼(NINJA SNIPER)
●플랫폼: iOS
●장르: 방어 디펜스
●설명: 명절날 조카들이 귀찮게 한다면 이만한 게임이 또 없다. 아이패드가 있다면 금상첨화! 실행한 시켜주면 알아서 즐겁게 가지고 논다. ‘닌자스나이퍼’는 표창을 던져 몰려드는 닌자를 소탕하는 액션 디펜스게임이다. 실제 표창을 던지는 느낌을 극대화 해 기존 스마트폰 게임에서 느낄 수 없었던 짜릿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간단한 조작법과 깔끔한 그래픽, 그리고 닌자들의 역동적인 움직임이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정해진 타깃을 ‘원샷원킬’로 처리하는 독특한 방식의 디펜스 게임인 '닌자 스나이퍼'는 몰려오는 적을 소탕하는 기본 게임 방법은 기존 디펜스게임과 동일하지만, 각각의 닌자를 조준하여 표창을 던져야 한다. 민간인을 공격할 경우 유저 캐릭터가 피해를 입는다.

닌자스나이퍼는 실력 있는 1인 개발자 박선우가 개발한 작품이다. 기존 출시작인 ‘Castle War’, ‘Warrior Nation Gunner’, ‘Warrior Nation Blade’는 미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꾸준한 성적을 보이며 가능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특히 횡스크롤 액션 게임 ‘Warrior Nation Blade’는 2010년 9월 미국 앱스토어 무료 전체 앱 5위에 오르며 큰 호응을 얻었다.


 

●게임명: 에어펭귄(Air Penguin)
●플랫폼: iOS
●장르: 아케이드
●설명: ‘에어 펭귄’은 국내 개발사 엔터플라이가 개발하고 게임빌의 해외 시장 서비스로 유명한 아케이드 장르 모바일게임이다. 최근에는 국내 오픈마켓에도 출시된 ‘에어 펭귄’은 지구 온난화로 얼음이 녹아 내리는 남극에서 흩어진 가족을 찾는 펭귄의 모험을 담아냈다. 빙산을 건너 뛰고, 질주하는 간단한 조작과 대중적인 소재로 모바일게임을 처음 접하는 이들도 즐길 수 있는 이 게임은 스마트폰의 틸팅 기능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의 움직임과 강도가 중력센서를 통해 펭귄의 움직임에 반영되는 틸팅을 탑재한 ‘에어 펭귄’은 별도의 숙달 없이 휴대폰을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손쉽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뛰어난 그래픽과 펭귄, 고래, 문어, 거북이 등 친숙한 캐릭터로 동화적 재미까지 더한 이 게임은 점프, 착지 등 캐릭터의 반응에 대한 시각효과를 극대화하는 탑뷰 방식을 채택해 속도감과 입체감을 구현했다. 참신한 조작법과 깔끔한 시각 효과가 돋보이는 ‘에어 펭귄’은 해외 20여 개국의 애플 앱스토어 게임장르 1위를 기록한데 이어 국내 시장에서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게임명: 홈런배틀3D(HOMERUN BATTLE 3D)
●플랫폼: iOS, 안드로이드
●장르: 스포츠
●설명: 컴투스의 '홈런배틀3D'는 2011년 5월 누적 2억 건 이상의 네트워크 대전 기록을 세우는 등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마트폰용 게임이다. 네트워크를 통해 다른 게이머와 1:1로 시원한 홈런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며 무엇보다 일반적인 야구게임과 달리 전략, 전술, 컨트롤에 구애받지 않고 타이밍 하나로 야구의 백미인 홈런을 마음껏 칠 수 있는 속 시원한 게임이다.

게임 화면에 상대편 게이머의 경기 모습이 나오고, 홈런을 치면 자신과 상대편의 홈런 성적이 막대 그래프로 동시에 표시되어 박진감 넘치는 대결을 펼칠 수 있다. 순간순간 역전되는 홈런 스코어를 바라보며, 미국인, 일본인 등 외국인 들과 한국 게이머로서 자존심을 건 대결을 펼치다 보면 지루할 틈이 없다. 지인들과 각자의 폰으로 서로 네트워크를 통한 대결을 펼칠 수도 있다. 이번 연휴에는 TV앞에 모이기 보다 가족과 친척 간에 시원한 홈런 배틀에 도전해 새로운 방법으로 가족간의 친목을 도모해 보자.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