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파이널 판타지’ 신작 SRPG ‘택틱스 알렉산더’ 전격 공개?

/ 1

▲ 스퀘어에닉스 신작 SRPG '택틱스 알렉산더' (출처: 공식 유튜브)

만우절을 맞아 여러 게임사가 황당무계한 장난을 치는 가운데, 스퀘어에닉스가 ‘파이널 판타지’ 신작이라며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최신(?) 16비트 그래픽과 구수한 사운드가 일품이다.

새롭게 공개된 SRPG ‘택틱스 알렉산더’는 국내에도 서비스 중인 ‘파이널 판타지 14’의 스핀오프작이다. 원작과 같이 중세풍 판타지 세계 ‘에오르제아’를 무대로, 고도의 마도기술을 보유한 ‘갈레말’ 제국과 이에 맞선 영웅들의 활약상을 그린다. 특히 ‘시드’와 ‘야슈톨라’ 등 원작의 인기 NPC를 주역으로 한 새로운 모험담이 기대를 모은다.

특기할 점은 게임의 외양이다. 90년대 일본 SRPG의 금자탑 ‘전설의 오우거 배틀’에 착안하여, 슈퍼패미컴 시절 16비트 도트 그래픽으로 회귀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파이널 판타지 14’ 속 기동성 알렉산더 율동편 4층의 16비트 버전을 확인할 수 있다. 사운드 또한 ‘파이널 판타지 14’ 주요 OST를 전자음으로 편곡하여 흥겨운 느낌을 준다.

스퀘어에닉스 신작 SRPG ‘택틱스 알렉산더’는 언제 발매될 지 알 수 없으며, 출시 기종도 미정이다. 현재 누리꾼 사이에선 “그런데 나오면 정말 사고 싶긴 하다’는 반응이 줄을 잇고 있다.






▲ SRPG '택틱스 알렉산더' 게임플레이 스크린샷 (출처: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스퀘어에닉스
게임소개
‘파이널 판타지 14: 스톰블러드’는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의 두 번째 확장팩으로, 새로운 지역 ‘알라미고’에서의 모험을 다룬다. 플레이어는 ‘갈레말 제국’으로부터 ‘알라미고’를 탈환하기 위해 고군분... 자세히
김영훈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