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신 캐릭터 미리 등장과 함께, 오랜 침묵 깬 '마영전'

/ 1

▲ '마비노기 영웅전' 라이즈 업데이트 소개 영상 (영상제공: 넥슨)

넥슨은 지난 5월 21일 서울 서초동 '넥슨 아레나'에서 자사의 액션 RPG '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 오프라인 행사 '미리보는 썸머 쇼케이스'를 열고 2017년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유저 300여 명이 참석했다. 현장에서 공개된 여름 업데이트 '라이즈(RISE)'는 스토리, 전투, 편의성, 아이템 등 폭넓은 부문에 걸친 개편을 담고 있으며,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약 3개월 동안 다양한 변화가 적용된다.

우선, 모든 캐릭터에 대한 배경 스토리를 추가하고 시즌 2 시작 스토리를 새롭게 변경한다. 여기에 '스토리 전투 바로 시작하기'를 비롯해 편리한 스토리 진행을 위한 다양한 기능도 신설한다.




▲ '미리 보는 썸머 쇼케이스' 현장 (사진제공: 넥슨)

전투 영역에 대해서는 이동속도 상향, 전투 난이도 개편, '아인라허 던전' 밸런스 조정, 신규 진영 스킬 6종 추가 등을 적용한다. 이 외에도 초보 유저를 위한 튜토리얼 업그레이드, 다양한 알림 기능 추가 등 편의성 개선과 함께 확장, 보상 강화, 상점 개편 등 아이템 부문 개편도 진행한다.

한편, 업데이트 발표 말미에는 오는 7월 신규 여성 캐릭터 '미리(miri)'와 8월 '린' 2차 무기 업데이트를 암시하는 영상을 깜짝 공개했다.


▲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캐릭터 '미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 '마비노기 영웅전' 신규 캐릭터 '미리' 티저 영상 (영상제공: 넥슨)

'마영전'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오동석 디렉터는 "오랜만에 유저분들을 직접 뵙고 기다리시던 여름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며 "1년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와 다양한 개편 등 초보 유저들부터 만렙 유저들까지 모두 환영하는 업데이트를 선보여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으니 올 여름 많은 기대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마영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삼은 '마비노기 영웅전'은 소스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MORPG다. 베고, 찌르고, 차는 액션 외에 기둥, 항아리 등 주변 사물을 이용하거나 갈고리 사슬과 창 등 다양한 보조 무...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