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 리뷰

프리미엄 기계식 키보드의 진수! 커세어 K70 럭스(청축) in DPG존

/ 1

게이밍 환경에 변화를 줄 때 가장 체감이 되는 제품은 단연 키보드다. 많은 이들이 기계식 키보드를 구입하지만 대부분 중국산 스위치(카일, 오테뮤 등)를 쓴 제품이다. 중국산 스위치로 기계식 키보드를 만들 경우 제품 가격이 매우 낮아지기 때문에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보급형 제품의 경우 진행성 불량이 생기는 경우가 잦으며, 키의 감도 역시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체리사의 스위치만큼은 아니다.

 

고급형 게이밍기어 브랜드들은 독일 체리사의 스위치를 선호한다. 키보드의 내구성과 완성도를 보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게임을 자주 즐기는 게이머 역시 체리 스위치를 쓴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한다. 키보드의 조작감은 곳 게임에서의 실력향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중국산 스위치에 묻혀 체리 스위치를 쓴 제품을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런데 여기 차별화된 조작감의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를 원하는 이들에게 딱 맞는 제품이 있다.

 


▲ 체리 MX 청축을 쓴 전통 게이밍 브랜드의 고급형 키보드, 커세어 K70 럭스

 

커세어는 대표적인 게이밍 브랜드로 평균 가격은 높지만, 품질이 뛰어나고 완성도 또한 높다. K70 럭스(LUX, 청축) 역시 이런 커세어만의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체리 스위치를 쓴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라는 점에서 PC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라면 충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손이 즐거운 게이밍, 체리 MX 청축을 쓴 기계식 키보드

 

▲ 알루미늄 재질의 블랙 바디와 레드 LED로 강렬한 디자인을 뽐낸다

 

게이밍기어 브랜드로 확고한 입지를 쌓은 커세어의 기계식 키보드 K70 럭스는 럭셔리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고급스런 디자인을 뽐낸다. 알루미늄 재질에 헤어라인 무늬를 새긴 블랙 바디 디자인은 한 번 더 보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특히 알루미늄 표면은 아노다이징 코팅을 통해 부식과 녹을 방지한다. 여기에 레드 LED는 더욱 강력한 인상을 준다.

 

▲ 체리 MX 청축의 그 느낌 그대로 시원한 타건감이 돋보이는 제품

 

커세어 K70 럭스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바로 체리사의 MX 청축을 채택했다는 점이다. 덕분에 중국산 스위치와는 다른 오리지널 청축의 시원한 조작감을 맛볼 수 있다. 더불어 체리사의 스위치는 내구성에 있어서 보급형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며, 이는 키보드의 제품 수명과 직결된다는 점도 잊지 말자.

 

▲ 게임에 최적화된 디자인, 커세어만의 노하우를 담았다

 

커세어 K70 럭스를 보면 스페이스바에 흡사 철골 건물 계단의 미끄럼방지 패턴을 연상케 한다. 효과는 동일하다. 게임을 장시간 즐기다 보면 손에 땀이 나 미끄러지기 마련이다. 이럴 때 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스페이스바에 이런 패턴 무늬를 넣어 조작감을 향상시켰다.

 

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자주 쓰이는 W/A/S/D와 Q/E/R//F까지 스페이스바와 동일한 패턴 무늬를 넣은 게이밍 전용 키캡을 제공한다. 이 키캡은 단순히 패턴만 들어간 것이 아니라 높이가 다르고 특수처리된 질감을 만들어 보지 않고도 손으로 확연히 구분된다. 이는 꾸준히 게이밍기어를 만들어온 커세어만의 차별화된 노하우라 할 수 있다.

 

 

▲ 기능키를 쓰지 않는 직관성이 눈에 띈다

 

요즘에는 많은 키보드가 차별화를 위해 기능키(Fn) 조합으로 쓸 수 있는 단축 버튼 기능을 채택하고 있다. 또 LED 효과가 있는 키보드의 경우 기능키를 조합해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이런 키 조합기능들은 쓰기도 번거로우며 모든 기능키를 쓰는 이들 또한 드물다.

 

커세어 K70 럭스는 이런 다른 키보드와는 다르게 게임에 불필요한 기능키 조합의 기능을 과감히 없앴다. 오히려 자주 쓰는 미디어키, 음소거, 볼륨조절, LED 설정 버튼, 윈도키 잠금 기능까지 별도의 물리 키로 제공한다. 특히 볼륨조절은 상하 롤링 스위치로 설계해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 게임에 특화된 특별한 기능을 제공한다

 

주목할 점은 또 있다. 커세어 K70 럭스는 최대 1,000Hz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덕분에 빠른 입력도 지연 없이 정확하게 입력된다. 125/250/500/1,000Hz의 4단계로 폴링레이트를 조절할 수 있게 스위치를 마련해 게임의 장르별, 각종 업무에서 사용자 성향에 맞게 키보드의 핵심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것도 제품의 큰 특징 중 하나다.

 

4단계의 폴링레이트 조절에 더해 바이오스(BIOS) 모드로 은행 등 금융 업무에서 키보드 충돌이 나지 않게 한다. 또 이런 폴링레이트 스위치 옆에는 USB 연장 포트(PC의 USB 포트 추가 사용, K70 럭스의 USB 단자 2개 모두 연결 시 사용 가능)가 자리 잡고 있다. 이 연장 포트는 마우스나 USB 타입 헤드셋, 메모리 등 다양한 주변기기를 보다 손쉽게 연결해 쓸 수 있게 해주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PC방에서도 커세어! 키보드 직접 써보고 구입하자

 

▲ 다른 면모를 보이는 PC방, DPG존

 

PC방을 마치 각종 브랜드의 제품을 한데 모은 ‘쇼룸’처럼 꾸민 곳이 있다. 서울 오목교역 인근에 위치한 DPG존은 PC방의 많은 면적을 할애해 신제품 체험 공간을 마련했으며, 일반 PC 역시 총 12개의 제원으로 구성, 주변기기는 보급형부터 고급형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다. PC방 전체가 하나의 거대한 신제품 체험 공간이 되는 것이다.

 

제품을 실제로 써보고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이 드물기 때문에 DPG존은 PC 그 자체로 차별화되고 있다. 특히 게이머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는 헤드셋, 키보드, 마우스가 여느 PC방에서는 보기 힘든 고가의 제품이 많다. 커세어 K70 럭스도 이런 DPG존에서 실제로 써 볼 수 있다. 10만 원대 중반에 가격이 형성된 커세어 K70 럭스는 일반 PC방에서는 접하기 힘든 만큼 DPG존을 방문해 본다면 나쁘지 않은 경험이 될 것이다.

 

▲ 역시 커세어, 남다른 타건과 완성도로 호평

 

DPG존에서 커세어 K70 럭스로 게임을 즐기던 이용자는 “처음 키보드를 눌러보고 집의 기계식 키보드와는 좀 다르다는 느낌을 받았다. 청축 특유의 '또각'하는 느낌이 명확하고 입력이 정확하다. 또 키보드를 좀 험하게 쓰는 편인데 지지력 역시 뛰어난 것 같다. 무엇보다 윈도 잠금키가 기능키 조합이 아닌 별도의 버튼으로 있는 것이 편하다”고 말했다.

 

DPG존 매니저는 “커세어 K70 럭스는 약 15만 원 정도의 비교적 고급형 기계식 키보드다. 보급형 제품만 써봤던 이용자들이 커세어 K70 럭스를 써본 후 어떤 제품인지 물어 보는 경우가 종종 있다. 또 PC방에서 가장 불량이 많이 생기는 제품 중 하나가 키보드이지만 커세어 K70 럭스는 별다른 걱정은 하지 않았다. 실제 5월 개장 이후 사소한 문제도 생기지 않을 정도”라고 전했다.

 

DPG존의 커세어 K70 럭스가 설치된 좌석에는 많은 이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겼다. TPS(FPS) 장르는 빠른 조작과 정확한 입력이 생명이다. 커세어 K70 럭스는 빠른 폴링레이트와 체리 MX 청축을 통해 게이머들이 요구하는 그 이상의 섬세한 입력이 가능하다. 오래 사용할 게이밍 키보드를 찾는 이들이라면 커세어 K70 럭스는 분명 눈여겨 봐야 할 제품 중 하나다.

 


본격 게이밍 컨트롤러, 커세어 K70 럭스

 

게이밍기어에서 시작된 기계식 키보드의 돌풍은 이제 멤브레인처럼 익숙한 보편화 단계에 이르렀다. 이는 중국산 기계식 스위치(카일, 오테뮤 등)의 낮은 단가로 인해 기계식 키보드의 평균가격이 크게 낮아졌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기계식 키보드의 제맛을 느껴보려면 역시 독일 체리사의 스위치를 쓴 제품이 제격이다.

 

K70 럭스는 체리 MX 청축과 커세어만의 독자적인 노하우가 녹아든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 청축의 경쾌한 타건과 정확한 입력은 게임 조작을 더욱 손쉽게 한다. 또 알루미늄 바디와 LED 백라이트, 편의성 높은 버튼, 전용 프로그램 등 게임에 최적화된 다양한 편의성을 갖췄다. 이런 다양한 기능에 커세어라는 게이밍기어 브랜드 밸류가 더해졌음에도 10만 원대 중반의 경쟁력 있는 가격을 보이는 제품이다.

 

 ▲ 기계식 키보드의 진수를 느껴보고 싶다면, 커세어 K70 럭스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중국산 스위치를 쓴 기계식 키보드에 식상해졌다면, 또 남들과는 다른 고급형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를 찾고 있는 사용자라면 커세어 K70 럭스는 더욱 쾌적한 환경을 선사할 것이다. PC 게이머라면 PC방에서도 검증한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의 진수 커세어 K70 럭스에 주목하자.

 

 

기획, 편집 / 홍석표 hongdev@danawa.com
글, 사진 /박선중 news@danawa.com
 (c)가격비교를 넘어 가치쇼핑으로, 다나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