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4명이 함께 경영, '스타듀 밸리' 멀티플레이 공개


▲ 공식 트위터에 올라온 '스타듀 밸리' 멀티플레이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타듀 밸리' 공식 트위터)


인디 농장게임 '스타듀 밸리'는 스팀에서 주간 판매 순위 2위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모았지만, 다른 플레이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부재가 언제나 약점으로 지적되어왔다. 그런데 최근 '스타듀 밸리' 멀티플레이 모드가 공개됐다.

'스타듀 밸리' 개발자 에릭 바론은 14일 개인 트위터를 통해 제작 중인 멀티플레이 모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그는 멀티플레이 모드에서는 최대 4인까지 함께 농장을 운영할 수 있으며, 네 명의 친구를 집으로 초대해 직접 플레이 해본 결과 큰 문제는 발견되지는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다만, 아직 세부적으로 손볼 부분은 다소 남아서 당장 적용할 수는 없다는 말을 덧붙였다.

에릭 바론은 멀티플레이 모드가 랜과 온라인을 둘 다 지원한다는 점도 분명히 전했다. 또한 멀티플레이는 완전히 새로 시작할 수도, 혹은 호스트 플레이어의 세이브 파일을 이어서 할 수도 있다. 후자를 택하면 게스트 플레이어들은 호스트가 미리 만들어둔 농장에 참여해서 함께 플레이 하게 된다. 또한 멀티플레이 모드에는 플레이어 캐릭터들끼리 결혼하는 기능이 존재한다.

기존에 '스타듀 밸리'는 정식 멀티플레이 모드를 지원하지 않았다. 멀티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비공식 모드는 여럿 존재했지만, 복잡한 과정을 통해 추가로 설치해야 하는 문제가 있었다. 반면 이번에 공개된 멀티플레이 모드는 개발자가 내놓은 공식 업데이트로, 일단 적용되고 나면 기본 게임만 깔아도 자체적으로 지원된다.

과거 에릭 바론은 '스타듀 밸리' 멀티플레이 모드를 2017년 말 베타 버전을 공개하고 2018년 1분기에 적용하는 것이 목표였다고 언급했었다. 그러나 1인 개발 게임인 탓에 콘텐츠 추가 일정이 늦어지며 멀티플레이 모드 업데이트도 지연된 것이다. 멀티플레이 모드는 2018년 1분기 내에 베타 버전이 공개되며, 정식 업데이트 일정은 미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스타듀 밸리 2016. 02. 26
플랫폼
PC |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컨선드에이프
게임소개
‘스타듀 밸리’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목장이야기’에 영향을 받아 제작된 인디게임으로, 1인 개발자가 홀로 제작한 작품이다. 게임은 고전풍 느낌이 나는 2D 그래픽을 채택했으며, 농장 경영 외에도 동물 기르기,...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