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생긴 건 배너 사가 맛은 로그라이크, 신작 '애쉬 오브 갓'

/ 1

▲ '애쉬 오브 갓' 공식 홍보영상 (영상출처: '애쉬 오브 갓' 공식 유튜브 채널)

'스타워즈: 구 공화국의 기사단' 제작진이 개발한 인디 '배너 사가'는 깔끔한 고전 만화 풍 아트, 턴 기반 전술 RPG 특징을 잘 살린 우수한 게임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분량이 한정됐고 내용이 직선적이라는 점 탓에 일부 유저는 아쉬움을 느끼기도 했다. 명작을 바탕으로 더 다양한 이야기를 즐기고 싶다는 바람 때문이었다.

그런데 이러한 기대를 채워줄 만한 게임 하나가 3월 23일 발매된다. 인디 게임 개발업체 아우룸 더스트에서 개발한 게임 '애쉬 오브 갓'이다. '애쉬 오브 갓'은 '배너 사가'와 유사한 턴 기반 전술 RPG로, 중세 동유럽 풍 판타지 세계에서 벌어지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들을 모아 파티를 구성하고, 세계를 자유롭게 탐험하며, 유저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 기본적은 느낌은 '배너 사가'와 매우 흡사하다 (사진출처: 스팀)

'애쉬 오브 갓'의 특징은 스토리 중심 RPG임에도 불구하고 로그라이크 요소를 취한 점이다. '애쉬 오브 갓'에서는 전투, 혹은 스토리 선택지에 주인공 캐릭터도 사망할 수 있으며, 부활은 불가하다. 만약 주요 캐릭터가 죽거나 영구적인 부상을 입을 시에 스토리는 달라지게 된다. 개발진은 '주연 캐릭터를 비롯해 누구도 안전하지 않다'며 로그라이크 요소가 강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게임은 사각 격자 지도 위에서 벌어지는 턴 기반 전투로 진행된다. 그러나 '던전 앤 드래곤' 같은 고전적 턴 기반 RPG와 달리, 명중 및 피해 계산은 무작위 값이 아닌 고정 값을 사용한다. 무작위 요소를 줄여 전술적 판단의 중요성을 배가한 셈이다. 또한 '애쉬 오브 갓'은 파티 단위로 사용할 수 있는 마법 아이템이나 특수 행동 등을 통해 전술적 다양성을 제공하고 있다.


▲ 캐릭터의 죽음이 일반적인 게임일 거라고 (사진출처: 스팀)

'애쉬 오브 갓'은 멀티플레이 요소도 갖추고 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다른 유저와 함께 인공지능 적을 상대 하는 협동전, 그리고 PvP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게임 결과에 따라 플레이어는 새로운 캐릭터, 업그레이드, 아이템 등을 보상 받고,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전술적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애쉬 오브 갓'은 스팀을 통해 3월 23일 출시되고, 2018년 중에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며, 가격은 미정이다.






▲ '애쉬 오브 갓'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SRPG
제작사
아우룸더스트
게임소개
‘애쉬 오브 갓즈: 리뎀션’은 인기 개발사 아우룸더스트에서 만든 판타지 SRPG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3명의 주인공의 시점을 번갈아가며, 방대한 세계관을 탐험하게 된다. 다양한 선택지에 따라 스토리 전개가 달라... 자세히
이새벽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