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포트나이트' 공식 e스포츠 진출, 상금 규모 1,000억 원

포트나이트
▲ '포트나이트'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에픽게임즈)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2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총상금 1억 달러(한화 약 1,000억 원) 규모의 ‘포트나이트’ 2018~2019시즌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2018년 2월 초 기준, 동시 접속자 340만, 전체 이용자 수 4,500만을 기록하며 흥행 중이다. 그리고 이번 발표를 통해 공식적으로 e스포츠에도 진출한다. 에픽게임즈가 공개한 ‘포트나이트’ 상금 규모는 총 1억 달러로, 전 세계 e스포츠 역사상 최대 규모다.
 
‘포트나이트’는 인터넷 게임 방송 플랫폼 트위치 내 전체 방송 시청자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해외 유명 스트리머의 트위치 방송에서 동시 시청자 60만 명을 기록하는 등 보는 재미까지 입증되었다. 또한, 액션빌딩을 활용한 프로 선수들의 창의적이고 화려한 싸움이 보는 재미를 배가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에픽게임즈는 이런 선수들의 플레이를 많은 게이머들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도록 관전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로 최근 추가된 ‘리플레이’ 기능은 e스포츠 대회의 하이라이트 장면을 다양한 시점으로 보여 줄 수 있는 기능이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전 세계 ‘포트나이트’ 팬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대한 완벽하게 준비해 e스포츠를 진행할 예정이다”며 “앞으로 개최될 ‘포트나이트’ 대회에서 e스포츠 종주국 한국 게이머들의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트나이트’ e스포츠 대회 방식, 일정 등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