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스매시 브라더스, 뻐끔플라워 참전과 스토리 정보 나왔다

/ 1
닌텐도가 1일 마지막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영상 갈무리)
▲ 닌텐도가 1일 마지막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다이렉트를 진행했다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영상 갈무리)

70명이 넘는 캐릭터가 참전을 예고하며 그 어느 때보다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과 관련된 마지막 닌텐도 다이렉트가 공개됐다. 이번 영상에선 새로운 캐릭터와 시스템은 물론 스토리 모드까지 공개돼 많은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 닌텐도 다이렉트 공식 영상 (영상출처: 닌텐도 공식 유튜브)

닌텐도는 지난 1일(현지시간),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다이렉트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 발매 전 마지막 관련 다이렉트인 이번 영상에선 신규 캐릭터 3종과 '스피릿'이란 이름의 새로운 시스템, 스토리 모드에 해당하는 어드벤처 모드와 DLC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다.

이번 닌텐도 다이렉트에서 추가된 신규 참전 캐릭터는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를 대표하는 캐릭터 중 하나인 '켄 마스터즈'와 '포켓몬스터' 7세대 작품 스타팅 포켓몬 '어흥염'과 '슈퍼 마리오'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인 '뻐끔플라워'까지 총 3종이다. '뻐끔플라워'는 현재 제작 중이라 출시 후 무료 DLC로 풀릴 예정이며, 이로써 이번 작품에 참전하는 최종 기본 캐릭터는 75명으로 확정됐다.

갑자기 분위기가 뻐끔플라워로?!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영상 갈무리)
▲ 갑자기 분위기가 뻐끔플라워로?! (사진출처: 닌텐도 다이렉트 영상 갈무리)

'스피릿'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시스템도 공개됐다. '스피릿'이란 모종의 이유로 육체를 잃은 채 영혼만이 남은 다양한 캐릭터들을 지칭한다. 피규어 외의 새로운 수집형 요소이며 스피릿을 이용해 캐릭터의 능력치를 강화하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 한 명당 하나의 스피릿을 장착할 수 있으며, 공격력과 방어력 등 신체 능력을 올려주는 '어태커'와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포터'로 나뉜다.

또한 스토리 모드에 속하는 어드벤처 모드 '등불의 별'도 새롭게 모습을 드러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모든 생물의 육체를 빼앗으려는 '키라'에 맞서 본작에 참전하는 캐릭터들이 맞서지만, 힘을 쓰지 못하고 모두 피규어로 변해버린다. 공격에서 살아남은 '커비'가 피규어로 변해 적에게 세뇌된 캐릭터들을 깨워서 세상을 구하게 된다는 것이 해당 모드의 주요 줄거리다. 보드게임을 연상케 하는 필드를 오가며 적을 쓰러뜨리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맵 내에서 퍼즐이나 플래포머 같은 방해 요소가 있다.

▲ '등불의 별' 공식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이 밖에도 캐릭터, 스테이지, OST로 구성된 DLC 세트가 5개 발매될 예정이며, '록맨 7'에 등장한 와일리 캡슐, 닌텐도 격투게임 '암즈' 주인공 스프링 맨, '영 제로 누레가라스의 무녀' 주인공 코즈카타 유리 등이 어시스트 피규어로 등장한다.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오는 12월 7일, 닌텐도 스위치 독점작으로 발매된다. 같은 날 국내에도 한국어판이 발매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닌텐도 간판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전을 펼치는 액션게임이다.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이번 작에선 기존 '스매시브라더스' 캐릭터와 더불어 ‘스플래툰’ 잉클...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