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90분이면 OK!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전 캐릭터 해금방법

/ 1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시리즈 역사상 최고로 많은 파이터가 등장하는 작품이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시리즈 역사상 최고로 많은 파이터가 등장하는 작품이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홈페이지)

세상에서 제일 많이 팔린 격투게임 '스매시브라더스' 신작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은 무려 75종의 캐릭터가 참가하며 역대 최고의 볼륨을 자랑하는 작품이다. 그러나 너무 많은 캐릭터가 참전한 탓에 해당 캐릭터들을 해금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려 불편을 호소하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이에 한 유저가 90분 만에 모든 캐릭터를 해금하는 방법을 소개해 화제다.

지난 8일, '오스틴 존'이라는 한 유튜버는 본인 채널을 통해 "90분 안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 모든 캐릭터 해금하는 법"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게임이 발매된지 하루 만에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모든 파이터를 해금하는 법을 알아낸 것이다.

▲ 90분 안에 모든 캐릭터를 해금하는 법을 담은 영상 (영상출처: Austin John Plays 유튜브 채널)

해당 영상에 따르면 클래식 모드를 이용하면 최소 20분에서 60분 안에 주요 캐릭터 대부분을 해금할 수 있다. 대신 몇 가지 옵션을 조정해야 한다. 일단 대전 시간을 20분으로 늘리고 캐릭터 목숨을 1개로 맞춘다. 스테이지 별로 등장하는 함정이나 아이템 등의 기능은 모두 꺼놓은 채 조이콘 2개를 이용해 2인용 플레이 모드를 시작한다. 이후 19분 30초간 그냥 뛰어다니기만 하면 된다. 이후 30초를 남겨두고 플레이어를 날려버려 게임을 종료시키면 된다.

이 같은 방법이 가능한 데에는 본작 캐릭터 해금이 플레이타임과 캐릭터 이동거리 누적을 통해서 계산되기 때문이다. 이를 서너 번만 반복하면 대다수 캐릭터들의 해금 조건을 만족할 수 있게 된다. 게임이 끝날때마다 난입하는 새로운 캐릭터들을 이기면 해당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으며, 20분 마다 난입 캐릭터를 상대하는 것이 지겹다면 게임을 재부팅 한 뒤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된다. 그 경우 해금된 캐릭터가 계속해서 난입되며 계속해서 캐릭터를 해금할 수 있게 된다.

사실, '슈퍼 스매시브라더스 얼티밋'의 모든 캐릭터는 꾸준히 플레이 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해금하는 것이 가능하다. 때문에 굳이 해당 방법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일찌감치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터가 있는 유저라면 해당 영상은 좋은 정보가 될 듯 하다.


▲ 이와 같이 클래식 모드 옵션을 세팅하면 (사진출처: 존 오스틴 영상 갈무리)


▲ 단 한 판만 플레이해도 이 정도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사진출처: 존 오스틴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닌텐도
게임소개
‘슈퍼 스매시 브라더스 얼티밋’은 닌텐도 간판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 모여 대전을 펼치는 액션게임이다. 시리즈 최초로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며, 이번 작에선 기존 '스매시브라더스' 캐릭터와 더불어 ‘스플래툰’ 잉클...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