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넷마블 '블소 레볼루션', 세력전 포함된 첫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력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세력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넷마블)

넷마블은 13일,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하 블소 레볼루션)'에 ‘세력전’을 추가하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12월 6일 출시한 '블소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출시 전 날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출시 당일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이어 출시 하루 만에 구글 플레이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레볼루션 타이틀의 흥행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첫 업데이트를 통해 선보이는 ‘세력전’은 서로 다른 이념을 가진 무림맹과 혼천교 양대 세력이 대규모 오픈필드에서 벌이는 실시간 전쟁 콘텐츠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송림분지가 오픈되며, 이후 순차적으로 오색암도도 오픈 할 예정이다. 

세력전에는 돌격대장, 해치, 법기궁수 등 다양한 전략요소가 존재하며 정해진 시간 내 상대의 향로를 먼저 파괴하거나 높은 점수를 획득한 세력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세력전을 통해 얻은 점수 및 주간 경쟁 결과로 각 세력 별 10개 계층으로 나뉘며, 상위 계층으로 올라갈수록 더 많은 권한과 특별 혜택이 부여된다.

세력을 선택한 이용자라면 누구나 세력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매일 1회, 밤 9시부터 진행된다. 

넷마블 강지훈 사업본부장은 “세력전은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기다렸던 콘텐츠로 단순한 전투 양상을 벗어나 전략적 전투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앞으로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은 물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업데이트를 발 빠르게 진행해 콘텐츠의 깊이와 재미를 더해 가겠다”고 말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