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철권’에 데빌 진이 있다면 ‘스파 5’에는 카게가 있다

/ 1

▲ '스트리트 파이터 5' 신규 캐릭터 '카게' (사진출처: 캡콤 공식 블로그)

‘철권’에는 독특한 캐릭터가 있다. 주역 중 하나인 ‘카자마 진’의 악마 버전이라 할 수 있는 ‘데빌 진’이다. 이와 비슷한 콘셉의 새로운 캐릭터가 ‘스트리트 파이터 5’에 등장한다. ‘살의의 파동에 눈을 뜬 류’, 카게가 그 주인공이다.

캡콤은 12월 17일(미국 기준),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캡콤 컵 2018’ 파이널 현장에서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에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 ‘카게’를 공개했다. ‘카게’는 17일부터 시작되는 시즌 4 시작을 여는 캐릭터다.


▲ '스트리트 파이터 5' '카게' 소개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그런데 설정이 독특하다. 이번에 모습을 드러낸 ‘카게’는 ‘스트리트 파이터 4’ 히든 캐릭터로 등장했던 ‘이블 류’를 기반에 두고 있다. 다만 ‘스트리트 파이터 5’에 등장하며 기존 ‘류’에서 사악하고 어두운 힘이 분리되어 실체화된 별개의 인물로 소개되어 있다. 이는 ‘진’과 분리되어 별개 캐릭터로 존재하는 ‘데빌 진’과 비슷한 부분이다.






▲ '류'에서 사악한 파동이 갈라져 나왔다는 콘셉을 앞세운 '카게' (사진출처: 캡콤 공식 블로그)

실제로 캡콤 컵 현장에서 공개된 영상에서도 ‘류’에서 갈라져, 악마와 같은 모습을 드러내는 ‘카게’의 진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주요 스킬은 ‘스트리트 파이터 4’의 ‘이블 류’와 비슷하다. 공중에서 파동을 방출하는 ‘하도겐’부터, 주먹에 힘을 모아 강력한 펀치를 날리는 V-스킬, 강력한 지상 및 공중 연계기를 앞세운 V-트리거 등을 갖추고 있다.


▲ '스트리트 파이터 5' 카게 플레이 영상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

이번에 베일을 벗은 ‘카게’는 PS4와 스팀 버전에서 5.99달러 혹은 10만 파이트 머니(스트리트 파이터 5 게임 재화)로 구매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캡콤
게임소개
‘스트리트 파이터 5: 아케이드 에디션’은 기존에 출시된 캡콤의 대전격투게임 ‘스트리트 파이터 5’에 신규 요소를 더한 완전판으로, 부제처럼 새로운 ‘아케이드 모드’를 전면에 내세운다. 뿐만 아니라 신규 모드 외...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