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국산 알파고 '한돌', 신민준 9단과 바둑 대결 펼친다

신민준 9단과 바둑 대결을 펼치는 AI '한돌'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 신민준 9단과 바둑 대결을 펼치는 AI '한돌'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에서 자체 개발한 바둑 AI 'HanDol(한돌)'과 국내 바둑계의 톱 랭커 신민준 프로기사의 대국이 28일 저녁 8시 진행된다고 밝혔다.

NHN엔터의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 '한돌'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 달 간 총 다섯 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들과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 이벤트를 진행한다. 릴레이 대국의 첫 스타트를 끊을 프로기사는 신민준 9단이다. 입단 전부터 이세돌 9단의 제자로 관심을 모았던 신민준 9단은 13살 입단 직후부터 기대주로서 주목 받았으며, 올해에도 ‘2018년 제 5회 메지온배 오픈신인왕전 우승’, ‘2018년 제 5회 글로비스배 세계바둑 U-20 준우승’ 등을 차지하며 꾸준히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대국은 '한게임 바둑' 대국실을 통해 관전할 수 있고, 인기 바둑 유튜버인 ‘강남바둑센터TV’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 및 해설 방송도 시청 가능하다. 해설 방송에는 ‘강남바둑센터TV’와 ‘오정아 프로 4단’이 해설자로 참여하여 형세를 짚어 줄 예정이다.

첫 주자로 나서는 신민준 9단은 "한돌의 기보를 몇 판 봤는데 이미 프로기사보다 잘 둔다고 생각해서 부담은 없다"면서 "이기는 것보다는 배운다는 마음으로 두려고 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프로 최강 5인방의 대국은 12월 28일 신민준 9단을 시작으로 내년 1월 2일 이동훈 9단, 9일 김지석 9단, 11일 박정환 9단, 23일 신진서 9단 순으로 진행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장르
기타
제작사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에서 운영하는 바둑 게임 '한게임 바둑'은 다른 게임포털 사이트와 마찬가지로 온라인 상에서 다른 유저와 바둑 실력을 겨루는 게임이다. 한게임에서는 방송, 대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한게임 바...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