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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게임즈 2018년 매출 4,208억, 전년 대비 10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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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카오게임즈 2018년 연결기준 매출과 3년간 매출 추이 요약표 (자료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11일 감사보고서 공시를 통해 2018년 실적을 공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에 따른 2018년 연결기준, 연간 총 매출액은 약 4,208억 원, 영업이익 약 472억 원, 당기순이익 약 189억 원을 각각 기록하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약 109%, 약 22%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약 69% 감소했다. 

매출액 및 영업이익에는 라이브 게임의 안정적인 매출을 기반으로 지난해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프렌즈레이싱’ 등 신작 PC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과 자회사 카카오VX 등의 신규 수익이 더해져 꾸준히 높은 성장세를 보였으며, 당기순이익 감소는 영업외손익의 영향이다. 

카카오게임즈 남궁 훈 대표이사는 “지난해 플랫폼과 콘텐츠를 겸비한 퍼블리셔에서 개발 영역을 더하는 수직계열화 구조를 완성했다”며, “올해는 기존 게임 사업을 강화하는 것은 물론, 더 나아가 대중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텐츠 서비스사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PC 부문에선 오는 6월부터 국내 서비스를 시작하는‘패스 오브 엑자일’과 MMORPG ‘에어(A:IR)’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모바일 부문에선 액션 아케이드 ‘콘트라: 리턴즈’, 오픈월드 MMORPG ‘테라 클래식’, MMORPG ‘달빛조각사’ 등 퍼블리싱 신작과 라이언,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IP를 활용한 ‘프렌즈타운’, ‘디즈니 프렌즈 탁구’ 등 자체 개발작을 선보인다. 더불어 최근 설립한 자회사 ‘라이프엠엠오’의 ‘프로젝트R(가칭)’을 비롯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한다. 

▲ 카카오게임즈 실적 추이 그래프 (자료제공: 카카오게임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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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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