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누구나 참가 가능, '포트나이트 월드컵' 13일 온라인 오픈

▲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이 개막한다 (사진제공: 에픽게임즈코리아)

에픽게임즈코리아는 11일, 오는 13일과 14일 양일간 첫 주차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포트나이트 월드컵'이 개막한다고 알렸다.

포트나이트 월드컵 온라인 예선은 오는 4월 13일부터 6월 16일까지 10주간 매주 100만 달러의 상금을 두고 펼쳐질 예정이다. 총 3,000만 달러 상금이 걸린 포트나이트 월드컵 결승전은 오는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뉴욕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든 결승전 진출자는 최소 5만 달러 상금을 획득하게 되며, 포트나이트 월드컵 솔로 우승자에게는 300만 달러(한화 약 34억원)의 우승 상금이 주어진다.

결승전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온라인 오픈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한다. 온라인 오픈은 오는 4월 13일과 14일, 양일간 솔로 토너먼트 첫 주차 경기가 시작되고, 오는 6월 16일까지 총 10차례 진행된다. 토너먼트 모드는 솔로와 듀오가 격주로 번갈아 가며 진행되며,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온라인 오픈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는 플레이어는 최종 결승전에 직행하는 것은 물론, 매주 총 100만 달러(한화 약 11억 4,100만 원)의 상금을 순위에 따라 획득한다.

온라인 오픈에 참가하려면 아레나 모드에서 챔피언 리그에 도달해야 하며, 토요일에는 챔피언 리그에 도달한 플레이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준결승전이, 일요일에는 준결승전에서 서버별로 상위 3,000명 안에 들어간 플레이어끼리 참가하는 결승전이 진행된다. 온라인 오픈 기간 매주 하나의 서버 지역에서만 예선전에 참가할 수 있다.

상위권 플레이어의 게임 플레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버 리플레이도 제공된다. 이 기능은 먼저 PC 플랫폼 플레이어에게 제공되며, 추후 모든 플랫폼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포트나이트 월트컵’ 결승전 티켓 사전 예약 서비스도 시작됐다. 결승전 티켓을 먼저 구매하기 원하는 사람은 티켓마스터 인증 웹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면, 티켓 판매가 시작될 때 가장 먼저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결승전이 진행되는 3일 동안 현장을 방문한 티켓 보유자에게는 인게임 화폐인 V-Bucks와 시즌 10 배틀패스를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