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포토] 게임도 하고, 공부도 하고... 유나이트 서울 현장

유니티 엔진이 주최하는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가 막을 올렸다. 유나이트 서울 2019는 5월 21일과 22일 코엑스에서 열리며 이틀 간 6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세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게임 개발의 모든 것'을 주제로 앞세워 게임 제작 하나에 집중하고 있다. 행사 메인은 유니티 관계자 및 현업 개발자의 노하우와 경험을 전달하는 강연이다.

하지만 분위기가 시종일관 딱딱하지만은 않다. 유니티 엔진으로 제작된 다양한 게임을 즐겨볼 수 있는 시연 부스도 운영 중이고, 유니티 에셋 스토어처럼 게임 개발에 실제로 활용되는 다양한 서비스와 기능을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됐다. 게임메카는 21일 막을 올린 유나이트 2019 서울 현장을 카메라에 담았다.

▲ 유나이트 서울 2019가 막을 올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행사가 열리는 코엑스 곳곳이 방문객으로 가득 찼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강연장 외에도 다양한 부스가 운영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좋은 게임을 만들기 위해 갖춰야 할 것 중 하나는 다양한 게임을 해보는 것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모바일부터 VR, PC 등 다양한 기종으로 출시된 유니티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유독 고양이를 소재로 한 게임이 자주 눈에 띄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게임 시연을 기다리는 대기열이 생긴 부스도 있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유나이트 후원사 부스도 한 켠에 자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유니티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및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운영 중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개발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셋을 공유하는 '유니티 에셋 스토어'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관련 내용을 열심히 살펴보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유니티 엔진이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 및 서비스에 대한 설명을 들어볼 수 있는 부스도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키노트가 끝난 이후에는 퀴즈 이벤트가 진행됐다, 키노트 강연 주요 내용을 맞추는 것이 핵심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참여울이 엄청났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6